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복한 불서> 달바라보기 외 2권

기사승인 2016.06.03  17:14:00

공유
default_news_ad2

긍정적으로 세상을 봐야 성공 확률도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행복한 불서 오늘은 긍정의 힘을 느낄 수 있는 희망 가득한 세 권의 책을 소개해드립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이 바뀔 때마다 자연이 새로운 옷을 갈아입듯 시간의 흐름 속에서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책. 월명스님의 <달 바라보기>입니다.

저자 월명사 주지 월명스님은 하늘 높이 뜬 달처럼 밝은 미소로 현대인의 상처를 치유하며, 행복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책은 봄의 달빛을 바라보며 땀의 가치를 깨닫게 하고, 또 여름의 달빛 아래서는 여명을 기다리는 힘을 길러 희망의 의미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해가 저물고 달이 떠오르게 되면 비로소 기승을 부리던 더위도 슬그머니 모습을 감추듯 스님은, 힘들면 잠시 쉬며 보리차 한 잔에 행복을 느껴보라고 말합니다.

어딘가에서 희망을 찾고 있다면 월명스님의 책으로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깨닫고 희망을 만들어 가 보시기 바랍니다.
------------------------------------
올바른 절 수행으로 온전한 행복과 자유를 누리게 도와주는 책 <깨달은 절 수행이란?>입니다.

책은 절 수행을 대중화시켰던 청견스님이 ‘절을 기차게 잘하는 법’ 이후 15년 만에 선보인 책입니다.

책 속에는 절하는 동작법과 깨달은 절 수행법, 절수행과 건강법 등을 세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스님은 온갖 질병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깨달은 절 수행은 막힌 곳을 뚫고 맺힌 곳을 풀어주는 수행법이라며 완벽하게 깨달은 절 수 행을 통해 본래 부처의 모습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합니다.
------------------------------------
참다운 마음 다스림이란 무엇이고, 참다운 행복이 무엇인지, 팔만대장경에서 뽑은 108가지 부처님 말씀을 소개한 죽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부처님 말씀 108가지>입니다.

책은 우리가 살면서 겪게 되는 연애와 사랑, 이별과 슬픔, 질병 등 다양한 고뇌와 마주할 때 스스로 깨닫고, 마음을 다스려 참다운 행복을 느낄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저자 변택주씨는 마음을 모은 깨달음은 죽음에서 벗어나는 길이고, 마음을 모아 깨닫지 못한 사람은 죽은 사람과 같다며 책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합니다.

행복한 불서 김효선입니다.

BTN불교TV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