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복한 불서> <사는 게 내맘 같지 않을 때 힘이 되는 말>외 2권

기사승인 2017.05.13  08:00:00

공유
default_news_ad2

긍정의 에너지는 우리 삶을 더욱 윤기 있게 만들어줍니다. 쉽게 포기 할 일도 포기하지 않게 활기를 불어 넣어주곤 하는데요. 오늘 행복한 불서로 긍정의 에너지를 더욱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세상 이치와 우리 자신의 마음을 바르게 볼 수 있는 지혜, 용기를 주고 있는 책 <사는 게 내 맘 같지 않을 때 힘이 되는 말>입니다.

범어사에서 수행 중인 범수스님이 법구경, 화엄경, 대지도론을 비롯한 50종의 경전과 논어에서 지혜의 말을 가려 뽑아 엮었습니다.

특히 책 속에는 스님의 부끄러운 경험도 가감 없이 소개하며 부처님의 가르침을 편안하게 깨달을 수 있게 이끌고 있는데요.

세상 이치에 대한 바른 이해, 부처님 가르침에 대한 바른 믿음 등 총 4장으로 구성된 지혜의 말씀을 책으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영적 스승 중 한 분, 틱낫한스님의 주옥같은 말씀 365개를 가려 뽑아 만든 책 <너는 이미 기적이다>입니다.

책 속에는 지금 이 순간을 생생하게 사는 그 자체를 행복으로 느낄 수 있는 글귀들로 가득합니다.

틱낫한스님은 중심을 잃고 표류하고 있는 우리들에게 “한 그루 나무가 한 그루 나무로서 존재하는 그곳에 희망이 있고 기쁨이 있다. 네가 너로서 존재하는 것이 곧 행동이다”라며 존재 자체가 이미 기적이고 행복인 것을 느낄 수 있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기 삶이 불행하다고 느껴진다면, 이 책으로 자신감을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내면의 기쁨과 행복을 발견하게 도와주는 책 <기쁨에 접속하라>입니다.

책은 구글의 107번째 엔지니어 출신으로 초기 구글 검색엔진 개발을 주도하며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가던 저자 차드맹탄이 자신과 구글 엔지니어들의 행복도를 높여준 명상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천재 엔지니어임에도 불구하고 자존감 바닥에 비참한 기분이 일상이었다는 차드맹탄. 그러던 중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명상을 접한 차드맹탄은 이후 새로운 인생을 쓰기 시작했다고 책을 통해 말하는데요.

자신에게 진정한 평화와 행복을 안겨준 명상.

마음 훈련과 놀라운 성과, 한 호흡에서 수많은 호흡까지 지속할 수 있는 기쁨 만들기 등을 담았습니다. 

세계적인 IT기업 구글을, 가장 행복한 회사로 만든 차드맹탄. 그가 소개하는 명상으로 행복한 오늘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불서 김효선입니다.

김효선 아나운서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