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복한 불서> <마음 훈련> 외 2권

기사승인 2017.05.25  08:00:00

공유
default_news_ad2

이 시대 정신적 스승, 달라이라마는 대부분 우리 스스로 고통을 만들어낸다고 말합니다. 기쁨 역시 스스로 만들어낼 능력이 있다고 하는데요. 행복한 불서 오늘은 이 시대의 스승 달라이라마와 법륜스님, 그리고 선수행자 노먼피셔가 전하는 가르침으로 지혜의 힘을 길러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대의 정신적 스승 달라이라마가 투투대주교를 만난 일주일의 기록을 담은 책 <Joy 기쁨의 발견>입니다.

책에는 2015년 4월 달라이라마 80번째 생일을 맞아 만난 두 성인의 대화가 오롯이 담겨있습니다.

첫째 날 고통 없이는 어떤 아름다운 것도 얻을 수 없다, 둘째 날 기쁨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인지 등 슬픔과 고통이 가득한 세상에서 기쁨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티베트를 떠나 50년 넘게 망명 생활을 하고 있는 달라이라마와 인종 차별이라는 남아프리카 폭력에서 승리한 투투 대주교가 고통스러운 순간에서도 기쁨을 찾아내고 언제 어디서나 기쁨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전하고 있는 가르침.

혼란한 세상에서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기쁨의 가치를 책으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여기 나에게 깨어있기, 지금 여기에서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전하고 있는 책 <야단법석 2>입니다.

책은 법륜스님이 2015년 한 해 동안 전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다양한 주제로 진행했던 즉문즉설 내용을 모아 엮었습니다.

용기 내 꺼내놓은 그동안의 고민이 속 시원하게 풀리는 현장. 질문자들이 개인의 고민을 있는 그대로 내보이며 스스로 길을 찾아 가는 모습 등 큰 울림의 장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해가 갈수록 더 따뜻해지고 날카로워지는 법륜스님의 가르침으로 마음의 힘을 길러내 보시기 바랍니다.

미국의 선 수행자, 노먼피셔가 전하는 평온한 마음 훈련 방법 59가지를 담은 책 <마음-훈련>입니다.

에브리데이 젠 공동체 설립자이자 상임 법사인 노먼피셔는 분노로 가득 찬 세상에서 평온을 유지할 수 있는 마음 훈련법을 이 책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자는 자비와 지혜가 담긴 7가지 마음훈련에 59가지 경구를 붙여 우리가 직면하는 문제들에 대한 통찰과 자비의 실천행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힘든 일을 제거하려고 애쓰지 말고 마음 훈련을 통해 고통도 끌어안을 때 진정한 행복, 성장, 회복력의 길을 내딛는다고 말하는 노먼피셔.

이 책과 함께 내 마음의 진정한 주인이 돼 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불서 김효선입니다.

 

김효선 아나운서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