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복한 불서> <쌍계총림신서> 외 2권

기사승인 2017.07.29  08:00:00

공유
default_news_ad2

부처님 가르침에 조금 더 정확하고 빠르게 닿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스님들의 설법을 듣는 것일 텐데요. 행복한 불서 오늘은 우리시대 진정한 선지식으로 추앙받고 있는 스님들의 설법집을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오롯이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쌍계총림 세 번째 신서가 출간됐습니다.

<고산큰스님 관음찬 이십송, 지장찬 이십송, 음다 삼십사송>은 고산스님 출가 70주년을 기념해 발간된 쌍계총림 신서 3편으로 돈황본 육조단경, 보살계 법문에 이어 출간됐습니다.

책은 관세음보살과 지장보살을 찬탄하고 차를 마시며 삼매에 이르는 경지를 게송으로 표현해 담았는데요. 

특히 고산스님은 차를 마시는 경지가 곧 깨달음의 경지와 다르지 않다고 차의 세계로 인도합니다. 

“삼신산 기슭의 시배지 차는
하늘과 신선과 사람과 귀신이 존중하는지라
보고 들어도 기쁘고 마셔도 기쁨이요
차향에 취해 사유하여 해탈을 얻도다.”

고산스님이 직접 지은 게송을 모은 이 책 속에서 무한한 자비심과 한량없는 가피를 깨달음의 맛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종범스님이 통도사 서축암에서 대중에게 설한 내용을 모아 엮은 책 <오직 한 생각>입니다.

전 중앙승가대 총장 종범스님은 BTN 무상사 일요초청 법회 등에서 많은 대중 눈높이이 맞는 설법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종범스님이 서축암에서 설한 부처님의 가르침을 알기 쉽게 담았습니다.

생활 속에서 수행하는 일상수행, 부처님 법을 만나 이치를 알고 입도 하는 일용입도 등 각 장의 주제에 맞게 나를 찾고 지혜를 닦는 수행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어디를 가도 어제는 없고 오늘만 있습니다.”

마음 속 근심걱정을 덜고 존귀한 부처님의 가르침을 이 책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붓다의 생애와 가르침을 경전으로 만날 수 있는 책 <불교>입니다.

책은 2001년 발행한 <경전으로 본 세계종교>의 불교편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재편집해 출간했습니다.

경전으로 본 세계종교는 불교, 그리스도교, 유교 등 세계 7대 종교를 비교종교학적 관점에서 주제별로 가려 뽑은 것으로, 책은 초기경전과 대승경전, 선어록 등을 중심으로 불교 가르침을 새로운 시각으로 균형 있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불교 발생의 역사적 상황, 불교경전의 성립, 궁극적 실재 등 총 10장으로 구성됐으며 한 구절 한 구절을 부처님의 마음과 스스로 마음에 비춰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불서 김효선입니다.

김효선 아나운서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dltks 2017-07-29 22:22:46

    수십 년간 수행한 스님들이 이권 때문에 싸우는 것을 보면 불교의 수행이 얼마나 무가치한 것인지를 알 수 있다. 스님들은 자기들끼리는 싸우면서 중생을 교화한다는 대가로 시주를 받는다. 어리석은 중생들이 시주를 그치면 스님들이 이권 싸움을 그치고 오히려 해탈해서 열반에 이를 것이다. 불교의 연기론은 과거(원인)에 의해서 현재(결과)가 존재한다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과거의 과거는 어디에서 비롯했는가? 다시 말해서 최초의 과거는 어디에서 연유했는가?삭제

  • dltks 2017-07-29 17:08:31

    노벨상을 받을 만한 혁명적인 이론으로 우주를 새롭게 설명하는 책(제목; 과학의 재발견)이 나왔다. 이 책에 반론하면 5천만 원의 상금을 준다고 공시했는데 아무도 반론을 못하고 있다. 이 책에 반론하지 못하는 과학자들은 새 이론을 겸허히 수용하고 기자들도 실상을 보도하라! 이 책은 중력과 전자기력을 하나로 융합한 통일장이론으로 생명을 포함한 우주만물의 탄생과 작동을 설명하면서 동양철학(이기일원론과 무아연기론)의 과학적인 합리성도 함께 밝혔다.삭제

    •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