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복한 불서> <당신이 행복입니다> 외 2권

기사승인 2017.08.05  08:00:00

공유
default_news_ad2

‘왜 나만 고통 받을까’, ‘도대체 행복은 무엇일까?’ 긍정적인 태도와 감정이 무엇인지 도무지 감이 안 잡히시나요? 진정한 행복을 위해서는 마음 수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금 이대로도 충분히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는 3권의 책을 행복한 불서로 소개합니다.

부처님 가르침을 통해 행복해지는 법을 알려주고 있는 월호스님의 책 <당신이 행복입니다>입니다. 

책은, 월호스님이 행불선원에서 한 학기 동안 강의한 내용을 엮은 책으로, 행복이란 무엇인지? 우리가 어떻게 하면 행복을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한 물음과 답으로 행복에 대한 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책은 주로 <법구경>에 나오는 게송을 중심으로 부처님의 가르침을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특히 딱딱하고 어려운 게송에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게송과 어울리는 음악을 소개하며 마음 속 깊이 행복을 느낄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진정한 행복을 위한 월호스님의 행복 창조 비결. 책으로 지금 바로 여기에서 행복해 지는 비법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고통의 근원을 바르게 이해하고, 마음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책 <티베트 마음수련법 로종>입니다.

로종은 수세기 동안 티베트의 위대한 불교스승들이 제자들에게 비밀리에 전수한 마음 수련법인데요.

책 속에는 로종의 7가지 핵심 가르침과 59가지 수행법을 현대적인 해석과 설명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 속 로종의 가르침에 따르면, 고통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길은 ‘고통의 근원이 외부가 아니라 나의 내면에 있음을 이해하고, 나에 대한 집착의 습성을 부수는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이 책으로 평안한 마음, 불교의 정수를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고 논리적인 방법으로 진정한 마음의 평화를 얻도록 도와주고 있는 책 <고엔카의 위빳사나 명상>입니다.

책은 세계의 수많은 명상법 중에서도 고엔카가 지도하는 위빳사나 명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고엔카의 위빳사나 명상은 10일 코스로 책은 천천히 10일 동안 명상법을 배우며 수행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또 각 장마다 명상을 하며 궁금한 질문에 고엔카 선생이 제시하는 명쾌한 답문도 만날 수 있는데요.

<마음>이란 무엇인지, <세상이 평화롭지 않은데 내면의 평화가 어떤 소용이 있는지> 등 명상을 하며 일어나는 모든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주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관찰해 자신을 바꾸는 명상법, 고엔카의 위빳사나 명상법으로 사랑과 자비로 가득 찬 균형 잡힌 몸과 마음을 얻어 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불서 김효선입니다.

김효선 아나운서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dltks 2017-08-05 15:45:01

    아인슈타인의 이론을 뒤집는 새로운 이론을 제시하면서 그 이론에 반론하면 5천만 원의 상금을 주겠다는 책(제목; 과학의 재발견)이 나왔는데 대한민국의 과학자들 중에서 아무도 반론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중력과 전자기력을 하나로 융합한 통일장이론으로 우주의 원리와 생명의 본질을 설명하면서 서양과학으로 동양철학(이기일원론과 무아연기론)을 증명하고 동양철학으로 서양과학을 완성했다. 이 책은 형식적으로는 과학을 논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인문교양서다. 이 책을 보면 독자의 관점과 지식은 물론 철학과 가치관도 바뀐다.삭제

  • dltks 2017-08-05 15:44:17

    철학은 본질을 탐구하고 과학은 현상을 연구한다. 그래서 그들이 다른 길로 가고 있지만 계속 전진하면 결국 서로 만나야 한다. 왜냐하면 본질을 발견하면 현상을 이해하고 반대로 현상을 이해하면 본질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주의 원리를 모르면 올바른 가치도 알 수 없으므로 과학이 결여된 철학은 진정한 철학이 아니다. 종교 때문에 세계 여러 곳에서 전쟁과 테러가 발생해서 문제가 많다.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종교가 합리적으로 변해야 하고 그러려면 과학과 철학이 협력해서 종교를 올바른 길로 안내해야 한다.삭제

    •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