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나래교육재단, 지역 평생학습 장 열다

기사승인 2017.08.16  16:38:05

공유
default_news_ad2

- 교육부 정식 인가 '한나래 평생교육원' 개원, 9월부터 하반기 강좌 시작

부산 홍법사 산하기관인 한나래교육재단이 교육부 정식 인가를 받아 다음달 9월 '평생교육원'을 개원한다.

21세기에 맞는 사회교육 및 평생교육의 이념을 실현하고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을 통한 자기성장과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설립한 한나래 평생교육원은 개원과 함께 '힐링가드너 양성과정', '긍정자각 명상캠프', '시 테라피' 등 총 7과목의 하반기 강좌를 개설한다.

5인의 전문 강사진과 함께하는 '힐링가드너 양성과정'은 홍법사가 보유하고 있는 도심 속의 정원과 텃밭을 교육장으로 활용해 가드닝 개념 이해와 정원 조성, 정원재료를 배울 수 있다.

또 천염염색 강좌는 자연환경 속에서 자라나는 꽃과 나무 , 풀, 흙, 벌레, 조개등의 자연재료를 끊이거나 발효시키거나 생즙을 내거나 해서 염료로 사용하여 염색하는 것으로 에코 프린팅, 실크 스카프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이어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긍정자각 명상캠프, 차를 이용한 수행 茶다움 마음수행, 인문학과 함께하는 ‘인성여행’ 시(詩)테라피, 천연염색, 나의 기호에 맞는 홍차를 찾아보고 테이블의 성격에 맞는 푸드를 세팅할 수 있도록 돕는 홍차의 이해 등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교육원이 강력 추천하는 4주 특강프로그램인 사찰음식, 궁중다식,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강좌도 10월에 예정돼 있어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높다.

한나래 교육재단 이사장인 심산스님은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강좌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민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위해 생활에 필요한 강좌도 준비했다”며 “개인과 사회와 국가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하며 많은 동참을 당부했다.

 

강좌는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의: 평생교육원 051) 508-0333

제봉득 syous0414@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