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상북도 30년이상 대를 이어 전통산업을 지킨 향토뿌리기업 현판 제막식

기사승인 2017.09.07  15:35:41

공유
default_news_ad2

경상북도는 6일 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에 김천시에 소재하고 있는 삼성공업사와 대성암본가에서 현판 제막식을 가졌습니다.

오늘 현판식을 가진 삼성공업사(대표 권화중)는 김천에서 유일한 한옥․사찰용 장석(문고리, 경첩, 귀잡이 등)을 제조하는 업체로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게 공장 내 주물간을 보유하고 거푸집을 직접 만드는 전통제조방식을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2대 권범철씨는 전통장석분야 대한명인으로 지정받는 등 장석제조기술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대성암 본가(대표 정창호)는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도내 최고(最古) 노포 초밥집으로 1대 할아버지부터 87년째 전수해오는 옛날 방식 그대로 육수를 내고 초밥, 우동, 오뎅탕을 만들고 있어 손님들도 대를 이어 찾아갈 정도로 지역의 맛집 명소로 소문난 업체입니다.

경상북도는 30년 이상 전통산업을 영위하며 지역발전에 기여한 향토뿌리기업 발굴·육성을 위해 지난2013년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해오고 있으며 올해 12개사를 신규 지정했습니다.

경북도는 향토뿌리기업 활성화를 위해 선정된 기업에는 스토리텔링북 제작 등을 통한 기업홍보, 주변 환경개선․정비, 제품 디자인 개선, 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전통 장수기업 15개사 내외를 별도로 선정,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기업별 맞춤형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북 청년 노포(老鋪)기업 지원단사업을 통해 집중 지원할 예정입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지역 경제성장의 근간이 되어준 전통산업을 이어온 향토뿌리기업 대표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가업을 이어가는 젊은 세대의 모습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전통산업을 유지해오는 향토뿌리기업이 100년 역사로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道와 시․군이 협력하여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경북도청 황성한기자 iyctv@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