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태고종 26대 집행부 종단위상 회복 다짐

기사승인 2017.09.16  08:00:00

공유
default_news_ad2

태고종 제26대 총무원이 재경부원장 성오스님, 교육부원장 능화스님 등 각 부 부실장을 임명하면서 집행부 구성을 마무리했습니다. 신임 집행부는 현 총무원장 도산스님을 예방하고 종단 위상 회복을 다짐했습니다. 보도에 하경목 기잡니다. 


태고종 제26대 총무원장 당선인인 백운스님이 오는 23일 임기 시작을 앞두고 집행부 구성을 마무리했습니다.

26대 집행부는 재경부원장에 성오스님, 교육부원장에 능화스님을 비롯해 총무부장에 은담스님, 교무부장에 월조스님, 재경부장에 법정스님, 문화부장에 석천스님, 사회부장에 진원스님, 규정부장에 혜암스님, 홍보부장에 성철스님, 사서실장에 도해스님을 각각 임명했습니다.

총무부원장은 공석입니다.

차기 총무원장 당선인인 백운스님은 어제 오전 신임 부실장과 상견례를 열고, 새로운 집행부의 책임과 종단 위상회복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SYNC> 백운스님/태고종 제26대 총무원장 당선인
(소임자는 종도들의 권익을 옹호해주고 길을 안내해 주는 길라잡이가 되는 것입니다. 어떠한 경우라도 종도들에 군림하는 모습은 없어야겠습니다.)

<CG IN>
재경부원장 성오스님은 1976년 득도해 동방대 총동문회장과 총무원 교육부장 등을 역임하고 안성 꽃절성은사 주지와 경기남부교구종무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교육부원장 능화스님은 1979년 득도해 총무원 문화부장과 불교문예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구양사 주지와 인천교구종무원장, 범패박물관장을 맡고 있습니다.

총무부장 은담스님은 1973년 득도해 현재 원주 극락암 주지와 원주불교사암연합회장을 맡고 있으며, 교무부장 월조스님은 1978년 득도해 대전 대각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재경부장 법정스님은 1975년 출가해 현재 광주 보현사 주지를 맡고 있으며, 사회부장 진원스님은 2001년 득도해 현재 양주 칠봉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규정부장 혜암스님은 1983년 득도해 현재 이천 영취사 주지를 맡고 있으며, 문화부장 석천스님은 1998년 출가해 현재 봉원사 사회국장을 맡고 있고, 홍보부장 성철스님은 1991년 득도해 현재 동두천 덕수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CG OUT>

오는 23일부터 임기를 시작하는 제26대 총무원 집행부는 퇴임을 앞두고 있는 총무원장 도산스님을 예방하고, 25대 종책기조를 이어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도산스님은 종단 화합을 위한 노력으로 전국 종무원의 추천을 받아 구성된 새 집행부에 축하와 종단 운영의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SYNC> 도산스님/태고종 총무원장
(백운스님의 굳은 의지를 믿고, 여러 가지 어려움들을 잘 견디면서 믿어주지 않으면 종단의 혼란은 거듭됩니다. 꿋꿋하게 종단을 위해서 같이 출발점에서부터 끝까지 가시기를 바랍니다.)

태고종은 오는 28일 한국불교 전통문화전승관 대불보전에서 도산스님의 이임과 제26대 총무원장 취임법회를 봉행할 예정입니다.

하경목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