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복한 불서> <반야심경과 선 공부>외 2권

기사승인 2017.09.23  08:00:00

공유
default_news_ad2

행복한 불서 오늘은 경전을 다룬 불서들을 모아 소개합니다. 반야심경과 금강경, 법화경 속 부처님 가르침을 통해 정견을 세우고 내면을 살피는 소중한 시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깊이 있는 불교 이해와 선 수행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책 <반야심경과 선 공부>입니다.

책은 20여 년 전 출간됐던 <반야심경과 마음공부>를 재출간한 것입니다.

저자 법상스님은 <반야심경과 마음공부>가 불교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쉽게 읽을 수 있는 기본 불교교리, 교과서 같은 느낌이었다면 <반야심경과 선 공부>는 조금 더 깊이 있는 불교 공부를 할 수 있는 심화과정이라고 말합니다.

책 속 목차를 살펴보면 경의 제목부터, 경의 실천적 해설 등을 살펴보고 있는데요.

짧지만 대소승의 모든 불교교리가 담겨 있는 반야심경으로 반야바라밀의 세계에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대승불교 대표 경전 금강경. 금강경 해설의 최고봉 <금강경 오가해 강설>입니다.

책은 규봉종밀, 육조혜능 등 다섯 조사의 주해를 모아 엮은 것으로, 금강경을 이해하는 고전적 길잡이이자 금강경 공부의 기본 텍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책은 다섯 조사의 주해에 다시 주석을 붙이고, 현재 오등선원에서 납자들을 지도하고 있는 저자 학산 대원스님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다시 강설을 붙여 현대판 ‘칠가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곱 선지식의 주석으로 금강경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책을 통해 자성청정한 본심을 길러 보시기 바랍니다.

부처님의 핵심 가르침! <법화경종요와 간추린 법화경>입니다.

책은 법화경의 근본 요지를 원효대사가 정리한 책으로, 여러 경전을 두루 섭렵한 원효대사가 그 견해를 비교, 분석하고 진실한 뜻을 탁월하게 뽑아 법화경의 참뜻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히 책은 원효대사의 글을 단순 번역하지만은 않았습니다. 법화경을 간추린 요약본으로 법화경종요와 함께 실었는데요.

이 책으로 온전한 아뇩다라삼먁삼보리의 깨달음을 이루고 부처님처럼 십지행을 닦는 선근을 쌓아보시기 바랍니다.

김효선 아나운서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