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조계종 "종단 혼란 조장 행위 즉각 중단해야"

기사승인 2018.07.17  19:28:24

공유
default_news_ad2

설조스님의 단식과 관련 조계종이 종단 혼란을 조장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조계종은 오늘 대변인 기획실장 일감스님 명의의 입장을 통해 "불교공동체 내부의 문제는 내부에서 정한 규율에 따라 해결해야 함이 원칙"이라며 "종단 운영의 기본 토대가 되는 우리 종단 고유의 질서인 종헌종법의 권위를 존중하고, 이를 근간으로 하는 불교적 방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나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단 혼란을 조장하는 사람들은 종단 내부의 문제에 대해 불교적 방식에 의한 문제해결은 외면한 채 정부권력을 개입시켜 문제를 해결하려는 행위까지도 자행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계종은 "과거의 잘못된 관행과 폐단을 극복하고 종단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한 근본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길이야 말로 현재의 상황을 지혜롭게 해결하는 유일한 길임을 확인하고, 이를 위해 사부대중의 지혜를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부처와 시민사회단체 관계자에게 "극단적 대립과 갈등, 폭력을 조장하는 이들의 편협한 주장에 편승하거나 현혹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반면 설조스님 살려내기 위한 국민행동 연석회의는 설조스님에게 단식 중단을 호소하고, 조계종이 국민과 사회로부터 존중받고 존경받는 종교단체로 위상을 회복하기를 촉구하는 공동성명서를 19일 행동강령과 함께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또 같은 날 대표단을 선정해 조계종 총무원과 청와대를 방문하기로 결의했습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뭣이 중헌디 2018-07-18 20:02:50

    내가 좋아했던 불교신문 방송 뒤바뀐 헛된일에 열심! 유전자 검사하고 계율을 어긴자 일반인으로 돌려보내는 게 우선! 그러면 대부분의 문제 저절로 해결된다! 사법처리 받을 사람 사법처리해라!명예훼손 네티즌 도박꾼 모두 사법처리 받아라!삭제

  • 지혜 2018-07-18 10:22:52

    지금 설정퇴진하라고 하는데 btn은 어찌 이리 조용합니까 스님이 한달이 다되로록 단식중인데 종단의 대종사 종정 큰 원로어른들은 말한마디 업고 기사내용은 무조건 조계종자체에서 해결해야 한다며 뉴스하나 안 내보내고 대표뉴스 btn은 왜 멍청히 정확히 보도 안 합니까 여태 후원햇는데 이제 후원 안할겁니다 윗대가리 잇는 어른들은 모두 한통속임을 이제 확실히 느낀다 btn완전 개실망! 제대로 방송하라 설정 현응 도박단들 그리자신잇으모 프로그램 만들어 반박하든지 btn포교방송? 완전 멍청 방송국 정신차려라 부끄럽지도안나삭제

    •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