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불자가수 김흥국 "혐의 없음"‥기도로 고통 이겨내고 복귀 준비

기사승인 2018.12.04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올해 우리나라를 뒤흔들었던 ‘미투’ 열풍으로 사회적으로 진일보한 반면 피해자들도 생겼습니다. 불자가수 김흥국씨도 성폭행 의혹 제기로 최종 무혐의 판결을 받았지만 호된 시간을 보냈는데요, 정준호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
불자가수 김흥국 씨가 8개월 만에 성폭행 의혹을 완전히 벗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수사부가 지난달 30일 김흥국 씨에 대해 ‘혐의 없음’으로 최종 불기소 처분했습니다.

연예계 미투 운동이 한창이던 지난 3월, 30대 여성 A씨는 김흥국씨가 억지로 술을 먹이고 성폭행을 했다며 경찰에 고소한 바 있습니다.

INT- 김흥국 / 불자가수
(제가 8개월 만에 무혐의 판결을 받았습니다. 김흥국을 사랑했던 분들 많은 분들이 실망이 컸을 거예요. 그나마 지금 의혹이 풀리고 고통스럽고 힘든 생활을 보냈는데 하루빨리 저 개인도 개인이지만 잘 마무리 돼서 두 번 다시 이런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김흥국씨는 3월 고소당한 이후 5월에 경찰이 무혐의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때까지 고통스러운 시간이었다며, 흥국사에서 매일 기도를 하며 이겨냈다는 심경을 밝혔습니다.

최종 ‘혐의 없음’ 결정이 났지만 김흥국 씨는 잃은 것이 많습니다.

흥을 돋구는 예능신이라는 별명에 ‘흥궈신’이라 불리며 종횡무진하던 방송은 뚝 끊겨버렸고, 최근 공개된 KBS의 출연자제권고 연예인명단에도 포함되는 등 생활고를 겪기도 했습니다.

INT- 김흥국 / 불자가수
(아름다운 운동이 이상한 쪽으로 흘러가는 것은 절대로 안 된다고 봅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은 분들이 있는데 그분들도 하루빨리 의혹에서 벗어나서 마음 편하게 살았으면 좋겠고요. 말과 행동과 몸가짐 이런 것을 더 잘 해야겠다, 이런 것을 아주 깊이 깨달았던 인생 공부를 했습니다. )

김흥국씨는 “스포츠에서도 선수가 다치면 재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그 선수가 복귀하기 위해서는 받아주는 창구가 있어야 한다”며 방송도 마찬가지라고 강조했습니다.

김흥국씨는 유튜브 채널 뿐 아니라 신곡 ‘내 나이가 되면 알거다’로 복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 BTN 전국사찰노래자랑 MC로 다시 방송에 복귀하며 전국의 많은 불자들에게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INT- 김흥국 / 불자가수
(BTN전국사찰노래자랑 그 첫 방송이 나가고 반응이 상당히 좋은데요. 전국의 많은 사찰에서 연락이 오고 있다는 소식 들었습니다. 정말 많은 노래를 통해서 포교하고 싶고요. 세계적인 BTN방송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많은 분들한테 흥궈신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BTN뉴스 정준호입니다.

정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