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조계종 전국비구니회 종회의원 보궐 정현ㆍ운산스님 추천

기사승인 2019.01.31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조계종 제17대 중앙종회 비구니 의원 보궐 선거에서 정현스님과 운산스님이 추천됐습니다. 전국비구니회 집행부는 종회의원 추천과 관련한 미흡한 회칙을 차기 총회에서 개정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하경목 기잡니다.
------------------------------
〔리포트〕

조계종 제17대 중앙종회 비구니 의원 보궐에 법룡사 주지 정현스님과 운문사 주지 운산스님이 추천됐습니다.

이로써 제17대 비구니 종회의원 10석을 모두 채웠습니다.

전국비구니회 운영위원회는 어제 오전 일원동 법룡사에서 운제27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비구니 종회의원 선원분야와 강원분야에 정현스님과 운산스님을 각각 추천했습니다.

강원분야에 효탄스님과 함께 입후보한 운산스님은 참석한 82명의 운영위원 중 54표를 얻어 28표를 얻은 효탄스님을 제치고 추천자격을 얻었습니다.

선원분야에 단독으로 입후보한 정현스님은 일부 운영위원들이 심사위원 결과에 이의를 제기하면서 비공개로 장시간 토론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운영위원회는 비구니회장의 종회의원 추천을 회칙에 명시하는 회칙 개정을 추진하기로 하고 단독 입후보한 정현스님의 추천을 통과시켰습니다.

정현스님/법룡사 주지
(여러 어른 스님들의 말씀을 잘 경청해서 저는 이제 찾아가는 서비스를 해야 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운산스님/운문사 주지
(저를 지지해주셨든, 저를 지지하지 않으셨든, 여러 어른 스님들의 말씀을 경청해서 잘 종회에 가서 강원 발전을 위해서 온 몸을 바치겠습니다. )

비구니종회의원은 다음달 25일 직능직선출위원회를 거쳐 제17대 종회의원으로 당선이 확정됩니다.

전국비구니회장 육문스님은 종회의원 선출은 민주적인 행위이기에 원만한 결과를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운영위원장 혜원스님 역시 화합된 분위기 속에서 전국비구니회와 종단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했습니다

육문스님/전국비구니회장
(한 명이든, 두 명이든 이것은 민주적인 행위이기 때문에 꼭 해야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도 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혜원스님/전국비구니회 운영위원장
(화합된 분위기에서 전국비구니회가 잘 발전되는, 더불어서 종단에 저희 비구니회가 기여할 수 있는 그런 일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어 2018년도 결산보고와 2019년도 사업예산을 심의한 운영위원회는, 오는 3월 11일 경주 황룡원에서 운영위원회 워크샵과 3월 27일 제12차 정기총회 개최를 결의했습니다.
              

BTN 뉴스 하경목입니다.

하경목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