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중국 대형 불상 잇따라 철거

기사승인 2019.05.21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중국 정부가 지난 2월, 높이 58미터 세계최대 마애관음상을 폭파하는 등 대형 불상을 잇따라 철거하고 있다고 합니다. 옥외 대형 종교동상에 대한 규제 발표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이은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중국 허베이성 암벽에 조성된 세계 최대 규모 마애 관음상이 지난 2월 당국에 의해 폭파됐습니다.

높이 58미터 우리 돈 30억여 원을 들여 5년 동안 제작한 마애관음상이 완성 된지 2년여 만에 철거됐습니다.

경치가 아름다운 곳일수록 단속이 심하다고 하는데 이 마애관음상의 경우 축제나 휴일이면 하루 10,000명 이상이 다녀간다고 합니다.

허난성 안양시 관음보살상도 너무 크고 미광상 적절하지 않다는 이유로 지난해 10월 50여 조각으로 분리돼 해체됐습니다.

산시의 천년고찰 샤오자이사원도 마찬가지입니다.

절 인근에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높이 조절식 물방울 관음상을 비롯해 50여 불상이 지난해 8월 모두 철거됐습니다.

낮에 시작된 철거는 극비리에 밤까지 진행됐으며 현지 불교계에 따르면 신도가 줄고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박람회인 상지우축제 올해 참석자가 예년의 3분의 1로 줄었다고 합니다. 

40여년 신행을 이어오던 가오산사는 지난해 11월 고속도로 건설을 이유로 스님을 내쫓고 사찰과 불상을 모두 철거했습니다.

이런 상황은 전국에서 이어지고 있으며 불교 뿐 아니라 이슬람, 기독교 등도 마찬가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종교.인권잡지 비터윈터는 해당 소식을 잇따라 전하고 중국공산당이 종교상업화에 대처한다는 이유로 지난해부터 전국에 설치된 대형 옥외 종교상 단속에 나서 불상을 가리거나 철거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BTN뉴스 이은아입니다.

이은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Jessica 2020-02-29 03:41:40

    힘든상황엔 부처뿐만 아니라 하느님도 찾는경우를 보게 됩니다.전세계에 대부분 각 가정에 있는 성경책을 펴 보세요. 출애굽기 20:3-5 너는 나 외에 다른 어떤 신들도 있게 해서는 안 된다. 4 조각한 형상을 만들거나,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든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든 땅 아래 물속에 있는 것이든 그 어떤 것의 형체도 만들어서는 안 된다. 5 그것들에게 몸을 굽혀서도 안 되며, 유혹에 빠져 그것들을 섬겨서도 안 된다. 나 여호와 너의 하느님은 전적인 정성을 요구하는 하느님이다,,,전세계 1000 이상 언어로 준비된 JW.ORG삭제

  • Jessica 2020-02-29 03:39:36

    힘든상황엔 부처뿐만 아니라 하느님도 는경우를 보게 됩니다.전세계에 대부분 각 가정에 있는 성경책을 펴 보세요. 출애굽기 20:3-5 너는 나 외에 다른 어떤 신들도 있게 해서는 안 된다. 4 조각한 형상을 만들거나,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든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든 땅 아래 물속에 있는 것이든 그 어떤 것의 형체도 만들어서는 안 된다. 5 그것들에게 몸을 굽혀서도 안 되며, 유혹에 빠져 그것들을 섬겨서도 안 된다. 나 여호와 너의 하느님은 전적인 정성을 요구하는 하느님이다,,,전세계 1000 이상 언어로 준비된 JW.ORG삭제

    • 백봉례 2020-01-19 21:46:09

      덕분에 잘보았습니다
      불교인들은 마음이 아픕니다삭제

      •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set_A2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