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사회적기업가 육성하는 사람과사회적경제

기사승인 2019.09.07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사회적경제 기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맞춤형 강의가 개강합니다. 사람과사회적경제가 여는 ‘창업 아카데미’가 기업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준호 기자입니다.
---------------------------------
〔리포트〕

정부가 사회적기업 인프라확충에 3천230억 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힌데 이어 지자체들 역시 사회적기업 지원ㆍ육성을 당면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적경제 기업이 한국사회에 자리 잡기 시작한 역사가 짧아 막상 사회적경제 기업모델을 운영하려면 어떤 과정을 밟아야 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이에 불교계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사람과사회적경제가 오는 23일부터 ‘창업 아카데미’를 개강합니다.

총 6주 동안 진행되는 워크숍은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진입에 목표를 두고 특화된 사회적경제 창업 입문교육을 진행합니다.

윤주영/ 사람과사회적경제 매니저
(이번 프로그램의 최종 목표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사회적기업과 육성사업 진입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사람과사회적경제는 교육기간 내 100% 출석한 수강생들에 한해 교육수료 후 심화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론 중심의 강의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기업가들을 통해 경험을 전수받고 멘토링 과정으로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윤주영/ 사람과사회적경제 매니저
(사람과사회적경제는 1기부터 이런 창업 아카데미를 1기부터 12기까지 진행을 하면서 수료생을 2백 명 이상 배출했습니다. 이런 동문 네트워크를 결합해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고요. 사람과사회적경제의 판로지원과 네트워크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사람과 사회적경제는 매년 오픈 소셜 마켓과 3대종교 공동행사 등 다양한 자리를 마련해 기업들의 판로 지원과 네트워크 형성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윤주영/ 사람과사회적경제 매니저
(창업아카데미를 수료하신 분들 중에 사회적기업을 창업하셔서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분들도 지금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랑 연계가 돼 있어서 얼마 전에 진행한 3대종교 공동행사 부스에 참여하든지 다른 행사에도 결합을 시켜 활용하고 있습니다.)

불교사회적경제지원본부가 주관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창업 아카데미’ 접수는 오는 22일까지 사람과사회적경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BTN 뉴스 정준호입니다.

정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