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불교 등 종교계 자살 예방 지침서 발간

기사승인 2019.11.14  17:53:41

공유
default_news_ad2

 

불교, 천주교, 유교 등 종교계가 자살 예방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종교적 가르침을 바탕으로 한 자살예방 지침서를 출간했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자살 사망자는 13,670명으로 2017년 12,463명에 비해 1,270명이 증가했습니다. 하루 평균 37.5명이 스스로 생명을 끊는 자살률 1위 국가의 오명을 끊기 위해 종교계가 책임 있는 자세로 나선 겁니다.

김태성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 사무총장
(보건복지부에서 특단의 조치를 통해서 자살률을 획기적으로 낮추려는 노력에 종교계의 동참을 적극적으로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정부와 함께 종교계가 자살예방을 위한 활동을 같이하자 .)

종교인평화회의와 보건복지부 등이 올해 1월 시작해 오늘 출간기념회로 전국에 배포할 자살예방 지침서는 불교, 기독교, 천주교, 원불교, 천도교, 유교 6대 종교 분야로 제작됐습니다.

지침서는 왜 자살을 예방해야 하는가, 어떻게 자살위기자를 도울 것인가 등 공통분야와 불교의 자살예방활동과 유가족 지원프로그램 등 자살예방과 위기자, 유가족을 도울 수 있는 각 종교별 분야로 구성됐습니다.

김영일 /조계종 총무원 사회부 차장
(세상의 모든 존재들은 서로 의존해서 살고 있고 서로 관계에 의해서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 사람의 상실이 우리 모두의 상실이고 아픔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무자로서 책의 좋은 내용을 더 많이 보급하고 활용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정부는 인구 10만 명당  26.6명인 자살률을 2020년까지 인구 10만명 당 17명으로 낮춘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종교계와 함께 지침서를 출간했으며 자살예방에 종교의 역할을 기대했습니다.

장영진/보건복지부 자살예방정책과장
(종교가 자살 위험에 처한 분들을 발견하고 이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전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으로 연계하고 이런 부분이 잘 이뤄진다면 절반이 아니라 획기적인 자살예방이 될 수 있는 큰 계기가 될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자살예방 지침서는 불교 1800부를 비롯해 1만2천부를 제작해 1차로 배포하고 활용여부에 따라 추가 제작해 배포한다는 계획입니다.

BTN 뉴스 이은아입니다.

 

이은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leonard 2019-11-14 20:10:38

    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최고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원)이 승계http://blog.daum.net/macmaca/2575삭제

  • leonard 2019-11-14 20:09:34

    한국은 수천년 세계종교 유교나라.불교는 한국 전통의 조계종 천민 승려와 주권없는 일본 불교로 나뉘어짐.1915년 조선총독부 포교규칙은 후발 국지적 신앙인 일본신도(새로 만든 일본 불교의 하나).불교.기독교만 종교로 인정하였는데,일본항복으로 강점기 포교종교는 종교주권 없는상태


    http://blog.daum.net/macmaca/2632




    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삭제

    •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