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교원, 불교 바탕 창작활동 환경 마련

기사승인 2019.11.23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조계종 포교원이 작가들을 대상으로 불교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교류의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진행했던 작가 템플스테이 일환으로 개최한 네트워크 파티인데요. 포교원은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해 불교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 종로의 한 모임 공간에 드라마와 만화, 웹툰, 일러스트 등의 작가들이 모였습니다.

불교의 기본교리부터 명상하는 방법과 불교의 신, 스님들의 일상까지.

평소 궁금했던 점을 스님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며 불교에 대해 하나 둘 알아갑니다.

조계종 포교원이 작가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창작 교류와 불교 멘토링의 시간.

‘불교의 매력에 빠진 작가들 모여라, 무진장 특별한 네트워크’ 파티입니다.

가섭스님 / 조계종 포교부장
(불교의 트렌드들을 바르게 이해한다면 작가 분들이 작품 활동을 하는 데 여러 가지 다양한 콘텐츠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해서 작가 분들도 굉장히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들이 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이번 네트워크 파티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함께 용주사와 전등사에서 진행했던 1박 2일 작가 템플스테이 일환으로 마련됐습니다.

작가들에게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불교를 바탕으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겁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불교콘텐츠가 개발되고, 저변이 보다 확대돼 자연스레 포교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섭니다. 

두 차례 템플스테이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불교와 관련된 작품을 하고 싶다”는 등 작가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조용득 / 드라마 작가
(한국적인 색채 판타지들 지금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이제 그런 작품들을 저도 좀 조금씩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지난번 템플스테이와 오늘 네트워크 파트를 통해서 그런 아이디어들이 조금 더 구체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노명희 / 한국여성만화가협회장
(템플스테이 때 현주스님 강의를 듣고 불교 미술사에 대해서 알게 돼서 너무 좋았어요. 뭐 여러 캐릭터화 시킬 수 있는 그런 내용도 많고 만화랑 뭔가 밀접하게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포교원은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만큼, 빠른 시대 변화에 맞는 다양한 불교문화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BTN 뉴스 이석호입니다.

이석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