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동행, 코로나19 예방 위해 긴급 모금 나서

기사승인 2020.02.18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아름다운동행이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긴급 모금에 나섭니다. 사회취약계층에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감염예방제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감염증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전체 운영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방역작업을 실시했습니다. 이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조계종 아름다운동행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오는 4월 30일까지 긴급 모금에 나섭니다.

박찬정 / 아름다운동행 사무국장
(특히 노인들 같은 경우에는 마스크 가격이 만만치 않고 수량도 부족하기도 하지만 1차적으로 그분들이 원하는 곳에서 필요할 때 쓸 수 있는 마스크라든지 지원할 수 있게끔 노인복지관이라든지 노인들이 많이 계신 데 지원할 수 있게 하고...)

전문가들은 감염증 예방과 차단을 위해서는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건 물론, 외출 시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를 수시로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독거노인을 비롯한 사회취약계층은 형편이 어렵다보니 감염예방 제품을 구매하는 게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아름다운동행은 모금을 통해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감염예방 물품을 사회취약계층에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의료기관 등에 방호복 세트와 보호경, 마스크 등을 전달할 계획이며, 아름다운동행 계좌 등을 통해 동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조계종과 아름다운동행은 지난 10일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에게 감염증 예방을 위한 구호물품 지원금으로 1억 원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박찬정 / 아름다운동행 사무국장
(장기적으로는 돈이 더 많이 모금되면 코로나로 인해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도 계시니까 그분들에게도 지원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됐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감염증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전체 운영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방역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17일 사찰음식전문점 발우공양과 사찰음식 교육관 향적세계, 템플스테이 홍보관과 사무실 등 집중 소독을 마쳤습니다.

또 지난 1월 말부터는 운영시설에 손소독제와 예방주의 안내문을 비치했으며,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에 상시 대응 지침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BTN 뉴스 이석호입니다.

이석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