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코로나19로 산문 닫고 행사 전면 취소

기사승인 2020.02.25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정부가 코로나19 대응 단계를 최고 수준으로 높이면서 교육계와 국회까지 본회의 일정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불교계도 산문을 닫고 대부분의 행사들을 취소하면서 코로나19의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 관계자가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하경목 기자입니다.
------------------------------
〔리포트〕

코로나 19의 대응 단계를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높이면서 교육계를 비롯해 국회까지 본회의 일정을 연기하는 등 대한민국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불교계도 산문을 닫고 대부분의 행사를 취소하는 등 코로나 19 확산 예방에 나서고 있습니다.

방역과 확산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정부는 이런 불교계의 선제적 대응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김용삼/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어제 대통령께서 중수본 회의를 하면서 위기 경보를 경계에서 심각으로 올리면서 좀 더 방역조치를 세게 했는데, (조계종에서) 앞서서 먼저 조치를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조계종은 지난 23일 초하루 법회를 비롯해 모든 법회와 성지순례 교육 등을 전면 취소하는 코로나 19 지역감염 확대에 따른 2차 지침을 전달했습니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국가 재난에 가까운 코로나 19 사태에 국민 누구나 협력해야 되는 것은 당연하다며 조속한 안정을 기원했습니다.

원행스님/조계종 총무원장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가 세계적인 관심사이고, 특히 우리 경제나 여러 가지가 어려운데 겹쳐서 국민들의 생활에 큰 불편이 되는 것 같아서 걱정이 많습니다. 최대한 종교라도 협조를 하는 차원에서 저희들도 큰 희생이 따르지만 결정을 한 겁니다.)

천태종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총본산인 구인사의 관광객 출입을 금지하고 전국 사찰의 일요법회도 상황에 따라 전면 취소하는 등 전국말사에 예방수칙과 법회 조치 사항을 하달했습니다.

새해 49일 불공 중인 진각종은 매일 낮 대중 공식 불사와 저녁 불사 시간에 신교도들의 동참을 금지하는 공지를 전국 심인당에 전달했습니다.

다만 진각종은 심인당을 폐쇄하는 것은 아니며 공식불사 시간 이외에 개인정진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태고종은 코로나 19 확산 사태를 국가적 위기 상황으로 인식하고 확산방지와 조기 종식을 위해 각 사찰에 기도법회와 각종 행사의 자제를 요청하는 한편, 감염예방 수칙과 지침을 시달했습니다.

조계종 전국비구니회는 앞서 비구니 원로회의 취소에 이어 오는 27일 예정이었던 제28차 운영위원회와 승가연구소 개소식도 전면 연기했습니다.

26일 법룡사에서 개강할 예정이었던 2기 염불학교도 일정을 연기했습니다.

수원 봉녕사도 28일 예정이었던 승가대 입학식과 비구니계 포살본 봉정식을 연기하고, 산문을 닫았습니다.

매년 조계종을 비롯해 각 종단 대표를 초청해 국회 본관에서 봉행해오던 국회 정각회 신년법회도 코로나 19 사태로 무기한 연기됐습니다.

코로나 19의 전국적인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인 대응책 마련에 나선 불교계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치료 중인 환자들의 조속한 쾌차와 불안에 뜨는 국민들이 평정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축원했습니다.

BTN뉴스 하경목입니다.

하경목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