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명상 앱 '코끼리' 20만 돌파..나눔 이벤트

기사승인 2020.03.24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혜민스님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개발한 명상 어플리케이션 코끼리가 출시 6개월 만에 가입자 2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는 시기에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최준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지난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상을 수상한 마음챙김 명상 어플리케이션 코끼리가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론칭 6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20만 명을 돌파해 명실상부한 대표 명상 앱으로 자리매김한 코끼리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불안한 정서가 팽배한 요즘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외출이 쉽지 않은 시기에 집에서 손쉽게 불안과 외로움을 다스릴 수 있는 양질의 명상 콘텐츠가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윤정 / (주)마음수업 코끼리 커뮤니케이션팀 차장(전화인터뷰)
(최근 코로나19로 일상생활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문화가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기존의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명상을 하면서 불안감 외로움 등을 쉽게 다스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과 만나지 않는 비대면 소비를 뜻하는 언택트 트렌드에 코끼리가 잘 부합해 누군가와 대면하길 꺼려하는 젊은 층의 이목을 끌고, 임직원들의 복지를 신경 쓰는 기업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윤정 / (주)마음수업 코끼리 커뮤니케이션팀 차장(전화인터뷰)
(코끼리 명상 앱은 최근의 언택트 트렌드에도 부합하는데요. 노인과 장애인, 늘어난 집안일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부들이 혼자서도 쉽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재택근무 생산성을 키우고자 하는직장인이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기업들에서도 임직원 복지를 위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끼리 명상 앱은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기 위해 혜민스님이 진행하는 인기 콘텐츠 ‘S.O.S 긴급 힐링 명상’을 전편 무료로 개방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자발적 자가격리와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개학·개강 연기 등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무료 혜택을 통해 불안감을 다스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더해 코끼리 측은 힘든 시기 심리적 응원을 위한 ‘마음 백신’ 나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끼리 명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공식 계정에 공지된 이벤트 링크 페이지를 통해 사연을 신청하면 심리적 도움이 필요한 곳에 코끼리 앱 무료 이용권 100장을 제공합니다.

참여 기간은 31일까지이며 사연 참여자에게 힐링 굿즈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혜민스님의 명상, 심리전문가들의 심리강좌, 해외아티스트들의 힐링 음악 등 마음이 편안해지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코끼리 명상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BTN 뉴스 최준호입니다.

최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