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계적 명상 스승 TV로..내일부터 특집

기사승인 2020.09.14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BTN불교TV가 다음달 3일 열리는 세계적 명상스승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의  첫 한국인 대상 온라인 강연을 공동 주최합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내일부터 6주간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 강연들을 모아 방송합니다. 특집방송은 ‘우리의 보살핌이 필요한 세상에 어떻게 사랑을 구현할 것인가’를 주제로 대담과 명상가들의 토론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 최준호 기자가 소개합니다.
---------------------------------
〔리포트〕

한국불교 대표방송 BTN불교TV가 세계적인 명상 스승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의 한국인 대상 첫 온라인 강연을 마보, 불광출판사와 공동 주최합니다.

온라인 강연은 10월에 열리는 마음챙김 가치 기반 컨퍼런스 위즈덤 2.0 코리아의 사전행사로 준비됐습니다.

위즈덤 2.0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현 시대의 기술과 삶이 함께 가는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며 매년 24개국에서 3천명 이상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BTN은 다음달 16, 17일 양일간 열리는 행사에 앞서 다음달 3일 진행하는 사전 온라인 강연을 10월 27일 방송합니다.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이 연사로 출연하는 온라인 강연은 ‘위기의 시대, 현명한 자비심에 대해’, ‘고통을 바라볼 때 생기는 마음의 힘’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강연 후에는 두 스승과 참가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별도로 진행되며 한국어 동시통역이 이루어져 원활한 시청이 가능합니다.

잭 콘필드 / 명상지도자·심리학자(BTN과의 대담 중)
(불교의 가르침은 인간을 위한 훌륭한 약이라고 합니다. 몸과 마음, 가슴을 치유하는 약이지요. 이 세상에 이런 가르침이 있어 우리는 참 행운입니다. 우리는 사랑과 지혜와 이해가 더 필요해요. 이것이 우리가 담고 가는 것이고 우리는 세상을 더 지혜롭고 아름답게 할 겁니다.)

BTN불교TV는 공동주최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해 있었던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의 강연을 모아 내일부터 6주간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합니다.

‘우리의 보살핌이 필요한 세상에 어떻게 사랑을 구현할 것인가’를 주제로 두 사람을 중심으로 한 명상가들의 토론을 위주로 구성되며, 두 사람의 대담도 같이 방송됩니다.

트루디 굿맨 / 명상지도자(BTN과의 대담 중)
(명상에서 무엇을 원하든 건강, 맑은 정신, 영적 깨달음을 얻어 진실로 자유롭고 환희롭게 살기를 바라든 이 모두가 가능합니다. BTN 시청자 모두가 수행을 함께 하기를 권합니다. 모두 감사드립니다.)

특집방송은 내일부터 매주 화요일 낮 1시 30분, 밤 11시, 금요일 오후 3시에 만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불안하고 두려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마음챙김 컨퍼런스와 명상 스승들의 강연·대담이 많은 불자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BTN 뉴스 최준호입니다.

최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