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승가지대방'에서 편안하게 검진 받으세요

기사승인 2020.09.18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동국대일산병원에 스님들만을 위한 휴식공간인 승가지대방이 마련돼 있습니다. 검진이나 진료를 받기 위해 장시간 대기해야 하는 스님들을 위해 마련한 건데요. 일반 내원객과 한 공간에서 대기해야하는 불편함을 없애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동국대일산병원 건강증진센터 내 승가지대방.

센터를 찾은 스님들이 건강검진 관련 상담을 받습니다.

검진이나 진료를 받기 전 신문을 보며 기다리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합니다.

일반 내원객과 한 공간에서 대기해야하는 불편함을 없애 스님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연각스님 / 송광사 승가대학장
(다른 병원 갔을 때 보면 이런 게 없잖아요. 대기하기도 좀 불편하고 그런데 이런 시설이 있으니까 좋네요. 편안하게 대기할 수 있고...)
보일스님 / 송광사 재무국장
(일반인들하고 같이 하니까 굉장히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 쉼터 겸 대기실을 해서 이렇게 돼 있는데 저희들 입장에서는 굉장히 공감이 가고 너무 좋습니다.)

승가지대방은 스님들만 이용할 수 있는 별도의 휴식공간입니다.

각종 검사나 진료를 받기 위해서는 장시간 대기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 재가자들과 대기 공간을 분리한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스님들이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안마의자를 비롯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춰놨습니다.

또 비구, 비구니 스님들을 구분해 사용할 수 있는 스님 전용 탈의실도 준비돼 있습니다.

이해원 / 동국대일산병원장
(검사받고 쉬시고 그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지 않나. 그래서 저희가 병원에서 건강증진센터 내에 그런 지대방을 만들게 됐고요. 그게 꼭 건강검진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지금 현재는 아직 잘 홍보가 조금 덜 돼 있는데 그냥 일반 진료를 받으러 오시는 스님들도 기다리시는 동안 거기서 충분히 쉬시고...)

동국대일산병원은 승가케어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승가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검사부터 회복, 안정까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검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님만을 위한 검진전용병실 2인실과 VIP병동 특실 등을 운영해 스님을 위한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명숙 / 동국대일산병원 건진운영팀 수간호사
(불교 종단 스님은 누구나 다 이용하실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스님들께 어떤 수행정진을 위한 함께 우리가 동국대 병원에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해서 우리 스님들께서 좀 많이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1만여 명의 불자와 동국대 동문들의 힘으로 지난 2005년 개원한 동국대일산병원.

저명한 교수진과 최신의료장비로 고령화 시대 스님들의 건강을 책임지면서 안정적인 수행환경을 만드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BTN 뉴스 이석호입니다.

이석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