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찾아가는 승보공양 BTN서 동참 가능

기사승인 2021.01.12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매년 승보공양대법회를 봉행하며 성도재일을 맞이한 조계종부산연합회가 올해는 지역 스님들을 직접 찾아가 공양을 올립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되는 승보공양은 한국불교 대표방송 BTN의 TV와 유튜브를 통해서도 동참 가능합니다. 부산지사 제봉득 기자가 전합니다.
---------------------------------
〔리포트〕

부산 연제구에 위치한 조계종 혜원정사.

이른 시간부터 불자들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공양물 준비에 분주합니다.

장갑 등 방한용품과 영양제, 삭발기 등 30여개의 물품이 참여불자들의 신심과 함께 108개의 공양 상자에 담깁니다.

매년 성도재일을 맞아 승보공양대법회를 봉행한 조계종부산연합회가 10주년을 맞은 올해 새로운 방식으로 성도재일을 기념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 모여 공양물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스님들을 직접 찾아가 공양물을 올리는 겁니다.

선초스님 / 조계종부산연합회 문화국장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비대면으로 찾아가는 승보공양 형식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수행하고 전법하시는 많은 스님들을 모시고 여법하게 공양을 올리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 아쉬움 이상으로 감사하는 마음과 정성을 듬뿍 담았습니다.)

조계종부산연합회는 지난 해 12월 26일 부산 혜원정사에서 고불식을 시작으로 비대면 승보공양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올해 공양은 조계종 종정예하 진제 법원 대종사를 시작으로 부산지역 선, 교, 율을 대표하는 스님 3명에게 공양의식을 올리고 공양물을 전달했습니다.

또 범어사, 통도사 등 교구본사 주지스님과 지역 스님들에게는 최소한의 신도들이 동참해 공양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서보석 / 조계종부산연합회 신도회장
(누가 뭐라고 하든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재가불자의 소임을 다하려고 합니다. 살아계신 부처님의 제자 승보공양에 저도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BTN불교TV는 조계종부산연합회와 함께 올해 찾아가는 승보공양의 모든 과정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성도재일인 1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오후 8시 BTN TV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찾아가는 승보공양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원허스님 / 조계종부산연합회 회장
(승보공양은 불, 법, 승 삼보에 대한 아름다운 귀의를 가장 가까이서 실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삼보에 귀의하는 것은 불자라면 누구나 당연히 실천해야 할 지극한 예경이면서 소중한 공덕임을 깨달아서 가정에서나 직장에서 온라인으로 다 함께 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코로나19 3차 대유행의 기세가 거센 가운데서도 멈추지 않은 불자들의 승보공양.

올해 조계종부산연합회 찾아가는 승보공양의 모든 과정은  2월 12일 오후 7시 30분에 방송되는 다큐멘터리 ‘아름다운 인연, 찾아가는 승보공양’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BTN 뉴스 제봉득입니다.

부산지사 제봉득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