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총무 호산·기획실 성화·재무 우하·문화 탄원스님

기사승인 2022.09.28  10:43:44

공유
default_news_ad2

- 조계종 37대 집행부 임명..사회 범종·호법 현민·사업 주혜·불교중앙박물관장 미등스님

총무부장 호산, 기획실장 성화, 재무부장 우하, 문화부장 탄원, 사회부장 범종, 호법부장 현민, 사업부장 주혜, 불교중앙박물관장 미등스님

조계종 37대 총무원장 진우스님이 오늘 공식 임기를 시작하고 1기 집행부 인선을 단행했습니다. 

진우스님은 오늘 오전 총무부장에 호산스님, 기획실장에 성화스님, 재무부장에 우하스님, 문화부장에 탄원스님, 사회부장에 범종스님, 호법부장에 현민스님, 사업부장에 주혜스님, 불교중앙박물관장에 미등스님을 공식 임명했습니다. 

진우스님은 "그동안 여러가지 사정으로 미뤄왔던 종무들을 시작하고 추진해 나아가야 할 시기라고 강조하고 37대 집행부가 역점을 두고 있는 포교 부문에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방법을 찾아서 맡은 부서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 빠른 시일 내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마음을 다잡아 주기 바란다" 고 말했습니다.

총무부장 호산스님은 "원장스님의 포교 원력을 잘 받들고 승려복지 등 37대 집행부의 공약을 완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총무국장에 향림스님, 기획국장에 일엄스님, 홍보국장 지안스님, 감사국장 정오스님 재무국장 혜등스님, 문화국장 용주스님, 사회국장 현우스님, 호법국장 선화스님, 조사국장 지묵스님, 사업국장 법수스님, 사서국장 일규스님, 직할교구 사무국장 진광스님, 불교중앙박물관 사무국장 성민스님, 연등회 보존위원회 사무국장 선효스님,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무국장 덕운스님, 문화사업국장 대우스님, 호법부 상임감찰 금오, 덕운, 선안, 진효, 혜능스님, 호법과장 보타스님, 조사과장 우승스님, 승려복지회 사무국장 서리 지현스님, 사서실 사서 도명스님을 임명했습니다.


총무부장 호산스님은 종진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0년 사미계를 1986년 구족계를수지하고 제17대 중앙종회 사무처장, 봉선사 재무국장, 상원사·용문사 주지, 제16대, 제17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하고 현재 수국사 주지와 광동학원 이사, 동국대학교 이사 등을 맡고 있습니다. 

기획실장 성화스님은 정우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4년 사미계를 1998년 구족계를 수지하고 중앙승가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했으며 16대 중앙종회의원 영등포장애인복지관장, 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장,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중앙종회의원, 나눔의집 대표이사 등을 맡고 있습니다.  

재무부장 우하스님 법영스님을 은사로 1991년 사미니계를 1998년 구족계를 수지하고 윤필암 사불선원, 대성암선원, 불영사 천축선원, 남대지장암 기린선원, 보덕사 문수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금강사 주지 및 총무원 재무국장을 역임하고, 현재 화성 항하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문화부장 탄원스님은 자승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0년도 사미계를 1994년 구족계를 수지하고 총무원 상임감찰, 과천종합사회복지관장, 종립학교관리위원,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무국장, 대덕사 주지 제16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17대 중앙종회의원, 종립학교관리위원 등을 맡고 있습니다. 

사회부장 범종스님은 근일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7년 사미계를 2002년 구족계를 수지하고, 총무원 총무, 기획, 홍보, 감사, 문화, 호법국장,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업국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7대 중앙종회의원 및 안동 광흥사 주지를 맡고 있다. 

호법부장에 임명된 현민스님은 대원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7년 사미계를 1992년 구족계를 수지하고 소청심사위원, 종립학교관리위원, 총무원 상임감찰, 16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17대 중앙종회의원, 호압사 주지 등을 맡고 있습니다. 

사업부장 주혜스님은 지현 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7년 사미계를 수지하고  원적정사 주지, 조계종 사업부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용인 원각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불교중앙박물관장 미등스님은 일면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6년 사미계를 1989년  구족계를 수지하고 미륵암 주지, 견성암 주지, 성재암 주지, 중앙승가대학교 총무국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이은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