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승려노후복지 첫 성과 ‘스님 전문요양병원’ 5월 개원

기사승인 2023.01.31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이 제시한 37대 집행부 핵심과제 가운데 승려노후복지사업이 취임 4개월여 만에 가장 먼저 성과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의료법인 인덕원의 파라밀 요양병원이 오는 5월 조계종 스님들을 위한 전문 요양병원으로 재개원합니다. 향후 10년 계획의 전문요양병원 운영 목표를 37대 집행부가 혁신적으로 앞당겼다는 평가입니다. 이은아 기자입니다.

〔리포트〕

조계종과 의료법인 인덕원이 종단 스님들을 위한 승려노후복지 개선에 획기적인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의료법인 인덕원 이사장 성운스님은 어제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과 업무협약을 맺고 인덕원의 파라밀 요양병원이 스님들을 위한 전문요양병원 아미타불교요양병원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조계종에 전권을 이양했습니다.

진우스님/조계종 총무원장
(조건 없이 이양해서 종단차원에서 그야말로 명실상부하게 스님들을 위한 복지요양원으로서 발판을 마련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초기에 설립하신 각현스님의 뜻과 성운스님의 숭고한 마음 그리고 여러 이사님들께서 흔쾌히 동의하고 함께해주셔서 이 요양원이 종단과 한국불교에 있어서 중심적인 위상을 차지할 수 있도록...)

성운스님은 파라밀 요양병원의 종단적 역할을 오랫동안 고민해왔고 진우스님의 발원에 공감해 회향을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성운스님/사회복지법인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 이사장
(37대 총무원장 진우스님께서 1번 공약으로 200병상에 400억 원 예산으로 요양병원 불사를 하시겠다는 원을 세우셔서 그 발원에 함께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됐고 그 이전에 전 총무원장 자승스님과 노인복지 특히 승려복지에 공감하고 의료법인 인덕원을 대한불교조계종 승려복지에 함께 할 뜻을 공감해서... )
 
업무협약을 통해 명칭을 바꾸고 새 출발을 선언한 조계종 승려복지법인 아미타불교요양뱡원은 첫 이사회를 열어 종법에 따라 9명의 이사를 선임하고 이사장에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을 대표이사에 총무부장 호산스님을 선출했습니다. 

조계종은 150병상의 경기도 안성 파라밀 요양병원을 부분적으로 리모델링해 스님 전용 병상을 마련하고 오는 5월 개원식을 통해 본격 운영한다는 계획입니다.

호산스님/조계종 총무부장
(스님들을 위한 전문 요양병원으로 새로운 모습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종단차원의 정책과 지원방안을 준비하고 금년 5월초에 기념식을 통해 요양병원의 구체적인 운영방향에 대해서 알려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조계종 스님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아미타 불교요양병원은 스님 전용 병실을 점차 확대하고 요양에서 임종과 다비까지 책임지는 공간으로 역할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경기도 일산에 부지 확보를 시작으로 400억원 규모의 요양병원 건립을 추진해오던 종단의 승려노후복지 10년 계획이 이번 협약을 통해 비용은 물론 기간까지 획기적으로 앞당겼다는 평가입니다. 
 
BTN뉴스 이은아입니다.

이은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진화 2023-01-31 17:36:39

    재가자인 제가 감히 장담컨데
    , 이러한 공덕으로써 반드시 아라한과를 이루실 것이고 더 나아가 보살도를 이루고자 하신다면 반드시 이룰 것입니다 성운스님!삭제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