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처님 계율대로 외 2권

기사승인 2019.03.12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부처님의 가르침에서 한 치도 벗어나지 않은 삶을 산 자운율사의 일대기부터 우주의 장구한 역사를 과학의 눈으로 정리한 저술, 해외에 알리기 위한 불교 명구를 뽑은 책까지 소개합니다. 
------------------------------------
1) 부처님 계율대로, 운주사
계율에서 한 치도 벗어나지 않은 자운당 성우 대율사의 삶

조계종 총무원장, 조계종 단일계단 전계대화상, 동국역경원장 등을 맡으며 현대 한국불교사에 큰 족적을 남긴 자운당 성우 대율사.

부처님의 가르침에서 한 치도 벗어나지 않고, 한평생 올곧게 수행한 자운스님의 삶과 수행을 소설과 그림으로 담아냈습니다.

자운스님은 봉암사 결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성철, 향곡, 청담스님 등과 함께 한국불교에 새로운 기풍을 불러일으켰는데요,

봉암사 결사에서 처음 보살계 수계법회를 봉행한 이후 1991년 조계종단 단일계단 수계법회까지 출ㆍ재가 10만 명에게 수계를 하며 조계종단의 계단을 확립했습니다.

원적에 들 때까지 매일 10만 번의 아미타불 고성염불과 아미타경 48편 독송, 미타예경 1080배, 일종식 등을 실천하셨는데요,

책을 통해 한국불교 계율의 중흥조이자 평생 염불과 예참을 실천한 성우스님의 삶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 생명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김영사
호흡과 광합성에서 후성유전학까지 생명 현상의 모든 것

BTN불교TV '신경과학에서 만나는 통찰의 세계' 등으로 불자들과 만나온 박문호 박사.

대중과 호흡하며 과학학습 운동에 매진하고 있는 박문호 박사가 신간 ‘생명은 어떻게 작동하는가’로 독자를 찾아왔습니다.

‘박문호의 자연과학 세상’에서 10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137억 년 우주의 진화’ 강의를 담은 생물학ㆍ지질학ㆍ우주론 3부작 중 첫 번째 책인데요,

저자가 직접 수십 차례 노트에 그려가며 종합ㆍ변형했거나 창안해낸 236컷의 그림과 ‘결정적 지식’을 제시하면서 생명 현상의 중요한 매커니즘을 분자 수준에서 서술하고 있습니다.

‘뇌과학 전문가’가 우주의 장구한 역사를 과학의 눈으로 정리한 빅히스토리 통해 생명은 어떻게 작동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Empty and Marvellous, Association of Korean buddist Orders
오랜 시간 지나도 변치 않는 불교의 명구들

불교 주요 종단 협의체인 한국불교종단협의회에서 한국불교문화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책자 번역 사업을 해오고 있는데요,

올해 10번째 프로젝트로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불교 명구를 선별해 불법에 한걸음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부대중에게 사랑받았던 ‘무비스님이 가려 뽑은 명구 100선’ 중 한국불교 대표 경전 명구와 우리나라 조사 스들의 명언, 선시 등에서 42개를 엄선해 하나로 묶었는데요,

명구와 해설 사이에 꽃과 나무, 새와 곤충의 콘셉트로 한 일러스트를 배치해 독자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영문과 한글을 함께 수록해 한국인뿐 아니라 외국인들의 정신적 안정과 삶의 지혜가 증진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행복한 불서 김미진입니다.

김미진 아나운서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