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언택트시대, 온라인으로 만나는 붓다 빅퀘스천

기사승인 2021.04.12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온라인과 언택트 시대를 맞아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하는 각자도생의 삶의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러한 시대 불교는 어떤 의미이고 수행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열네 번째 붓다 빅 퀘스천 남동우 기자가 소개합니다.    
---------------------------------
〔리포트〕

언택트 시대 올바른 자기 수행은 무엇인지, 수행으로 얻은 행복이 나와 주변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불광미디어는 오는 17일 오후 2시 ‘온라인 법당, 불교를 만나서 다행이다’를 주제로 열네 번째 붓다 빅 퀘스천을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합니다.

첫 번째 강사로 ‘붓다나라’를 설립해 온ㆍ오프라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중표 대표가 나섭니다. 

‘언택트 시대, 지금은 불교를 만나야 할 때’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정신적 고통과 심리적 불안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현상을 짚어봅니다.

또한 언택트와 초연결 사회라는 모순된 세상을 연기법으로 진단하고, 이런 상황 속에서 개인은 어떤 행복을 추구해야 할지 이야기합니다. 

이중표/‘붓다나라’ 대표
(그러면 어떻게 해서 우리는 비대면의 시대에 좀 더 긍정적이고 의미 있는 공부를 할 것인지 이러한 내용들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TN불교TV 인기 프로그램 ‘광우스님의 소나무’ 진행자 광우스님은 ‘부작용 없는 불교사용설명서’를 주제로 강의합니다.

코로나19로 불교 교리와 법문을 온라인으로 접할 기회가 증가한 가운데 개인 수행을 위해 점검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살펴봅니다.

특히 올바른 자기 수행을 위해 간과해서는 안 될 불교 핵심 가르침은 무엇인지 차근차근 짚어봅니다. 

광우스님/BTN불교TV ‘광우스님의 소나무’ 진행자
(부처님 가르침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 무엇입니까? 스님, 어떻게 해야 우리가 올바른 불자의 길을 걸을 수 있겠습니까? 참 어렵고 어려운 문제입니다. 이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 제가 부족하게나마 여러분들과 함께 대화를 나눠볼까 합니다.) 

BTN불교라디오 ‘아름다운 세상, 진명입니다’ DJ로 따뜻한 목소리를 통해 일상에 스며드는 전법 활동을 펼쳐온 진명스님.

진명스님은 ‘불교를 만나면 삶이 바뀐다’를 주제로 수많은 방송 경험에서 체득한 지혜를 통해 감화를 주는 불교란 무엇이고, 진정한 불교의 수행 목적은 무엇이지 설명합니다. 

진명스님/BTN불교라디오 ‘아름다운 세상, 진명입니다’ 진행자
(저는 부처님을 만나서 또 불교를 만나서 많은 것들이 변했습니다. 여러분 궁금하시죠.)

붓다 빅 퀘스천 참가비는 1만 원이며, 접수자는 행사 당일 개별적으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링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TN 뉴스 남동우입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