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조계종 2기 미래세대위 첫 전체회의‥두시간 열띤 토론

기사승인 2021.11.25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 부위원장에 공생선원 주지 무각스님, 장정화 대한불교청년회장 선출

〔앵커〕

미래세대 포교정책을 모색하는 조계종 미래세대위원회가 출범 5개월 만에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대면회의를 열고 다양한 사업안을 검토했는데요. 기존 대비 대폭 늘어난 예산을 바탕으로 계층별 정책 수립에 나설 예정입니다. 윤호섭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지난 6월 출범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회의를 소집하지 못했던 제2기 조계종 미래세대위원회가 세부적인 조직 구성을 마치고 사업 방향을 검토했습니다.

위원회는 어제 전법회관에서 제1차 전체회의를 열고, 공생선원 주지 무각스님과 장정화 대한불교청년회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정기적인 안건 논의를 위해 비로자나국제선원 주지 자우스님을 비롯한 6명의 상임위원회도 구성했습니다.

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사전에 개별적으로 제안한 정책 과제를 먼저 검토했습니다.

미래세대에 대한 인식 조사와 빅데이터 분석 같은 거시적인 제안부터 불교 굿즈 제작, 희망 콘서트 등 단위사업의 필요성도 짚었습니다.

이학주 / 동대부여고 교법사
(일단 청소년들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정밀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서 청소년들이나 어린이, 또 청년들이 웹상에서는 어떤 트렌드에 가장 많이 접촉을 하고...)

박유진 /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뉴미디어 팀장
((불교는) 대중과 함께하는 종교이기 때문에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트렌디한 일러스트와 캐릭터를 개발하고, 미래세대에 도움이 되고 위로가 될 수 있는 이야기를 풀어내며 스토리텔링을...)

새로운 사업뿐만 아니라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포교활동의 적정성을 돌아봐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예산을 들여 일선현장에 포교물품을 지원하고 있지만 정작 포교대상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 것들이 있다는 겁니다.

장정화 / 대한불교청년회 중앙회장
((군복무 중인 아들이) “엄마, 팩이나 이런 걸 왜 주는지 모르겠어 절에서” 이렇게 얘기하면서 정말 필요한 건 콜라 한 캔인데 훈련 갔다 오면... 어차피 우리가 예산을 써서 하는 거라면 군인들이 정말 무엇이 필요한가 정말 실무적인 걸 고민해야 하지 않을까라는...)

위원회는 두 시간여에 걸친 첫 회의를 통해 계층별 기본정책 수립 연구와 워크숍을 추진하고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성행스님 / 조계종 미래세대위원회 위원장
(저희 미래세대 2기 위원회에서 정책으로만 끝내야 하는지, 아니면 그 정책을 가지고 사례를 만들어내야 할지도 한번 같이 고민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1기 위원회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행정력을 발휘하지 못한 만큼 2기 위원회는 대폭 늘어난 예산을 바탕으로 사업 실행에 나설 계획입니다.

BTN 뉴스 윤호섭입니다.
 

윤호섭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