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주한 미군 사상 첫 부처님오신날 봉축법회

기사승인 2022.05.11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평택 미군기지에서도 아기 부처님을 맞이하는 봉축 법회가 열렸습니다. 평택 보국사 주지 법현스님은 모든 중생이 지속가능한 행복을 누리게 하겠다는 부처님의 약속을 받아들이면 행복해질 수 있다고 법문했습니다. 최준호 기자입니다.
-------------------------------------
[리포트]

평택에 위치한 미군 기지 캠프 험프리스에서 최초로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이 봉행됐습니다.

미 육군 제1호 군법사인 솜야 마라스리 스님이 평택 보국사 주지 법현스님과 국군 육군본부 군법사 현담스님을 초청했습니다.

현담스님 / 중령·육군본부 군종실 군법사
(서로에게 먼저 잘잘못이 있음을 인정하고 존중하고 화해하고 협력할 때 공존과 번영의 평화가 열립니다. 그래서 부처님은 세상의 괴로움을 끝내고 평화를 열리라는 큰 외침으로 오십니다.)

이날 법사로 나선 법현스님은 부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지속적으로 행복하게 해주는 약속을 하셨다고 설법했습니다.

또한 기지 영내의 불자들을 위해 영문 사찰 가이드를 솜야 마라스리 스님에게 전달했습니다.

법현스님 / 평택 보국사 주지
(모든 중생이 행복하게, 또 지속이 가능하게 하겠다는 부처님의 약속을 받아들이면 행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도 함께 부처님처럼 하면 부처님이 될 수 있다고 부처님께선 말씀하셨습니다.)

법요식에서는 가수 박희진 씨의 찬불가 무대와 한국풀피리협회 성수현 대표의 풀피리 공연이 펼쳐져 참석한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솜야 마라스리 스님은 회향발원문을 낭독하며 참석 대중의 행복과 부처님 가피를 발원했습니다.

대중들은 아기부처님 관욕을 통해 부처님 오심을 봉축하고 한국의 불교문화도 체험했습니다.

하인스 쿡 / 미 육군 중사
(정말 좋은 행사였습니다. 전 불교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아내가 불자입니다. 그래서 이 행사는 영어로 불교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멀게 느껴졌던 한국 불교 공동체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오늘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법현스님 / 평택 보국사 주지
(옛날에 템플스테이를 운영한 경험을 살려서 캠프 험프리스의 불자들과 자매 결연을 맺어 보려고 합니다. 그런 인연을 통해서 불자로 더 많이 귀의하게 하고 불자들이 한국과 한국 문화, 한국 불교를 익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한미군 기지 영내에서 최초로 봉행한 부처님오신날 봉축법회는 한국에 주둔하는 미군들에게 한국의 불교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BTN 뉴스 최준호입니다.

최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관세음보살 2022-05-11 21:35:16

    미국에 부처님법 전해야 세계평화 큰스님들 법문 전세계적인참선명상대세 주한미군부대 참선명상센터 생사대사를 해결하는구체적인 수행법부처님참선법 유일 대자유인이 되는 참나를 찾는 참사람되는 대자대비 부처님법 민주주의 근본뿌리 부처님법대로 남북통일 세계평화 인류행복 주한미군 외국인들 참선명상필수 참선종주국 대한민국 인류정신문화뿌리삭제

  • 관세음보살 2022-05-11 21:32:58

    주한미군 외국인들 참선명상필수 참선명상대세 참선종주국 대한민국 대자유인이 되는 대자대비 부처님법 민주주의 근본뿌리 부처님법대로 남북통일 세계평화 인류행복 예수는 이세상에 갈등분열일으키러왔다고 써있는 성경책 예수하나님안믿으면죽여도된다는십계명믿는 종교형식을 빌린 범죄집단 살생도둑질삿된음행거짓말음주 밥먹듯이 하는 공산당과 똑같은 조직 공산주의원조 기독천주교조직범죄집단기독천주교죄악사이천년 지구온난화주범 전국적으로 추진중인 역사유적불교유적 천주교성지순례길 기독교천주교학교 엄청난 정부예산지원하여 무조건맹목적인불교비판교육 폐지해야함삭제

    •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