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청소년 불자들 ‘파라미타 사찰’서 만나요

기사승인 2022.08.02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메타버스 세상의 부처님 도량은 어떤 모습일까요?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가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청소년 불자들이 교류도 하고, 불교 지식도 얻을 수 있는 ‘파라미타 사찰’을 만들었습니다. 극락전에 앉아 명상도 하고 각종 신행활동도 체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파라미타는 불자 청소년들이 더욱 활발하게 유입돼 포교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했습니다. 정준호 기자가 소개합니다. 
---------------------------------
〔리포트〕

일주문을 지나 연꽃 길을 걷다보면 천왕문 좌우에 자리한 사천왕을 만나게 됩니다.

그대로 직진해 들어가면 번뇌와 속된 마음을 돌려보내는 불이문을 지나 대웅전의 부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상공간 내 전각들의 구조와 의미를 알아가다 보면 자연스레 불교와 사찰문화를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된 이곳은 ‘파라미타 사찰’입니다.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가 네이버 제공의 메타버스 공간 제페토 플랫폼에 기반한 파라미타 사찰을 만든 겁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열 수 없었던 전국연합캠프를 대신해 만들었던 ‘파라미타 사찰’을 업그레이드해 공개했습니다.

파라미타는 청소년 불자들이 파라미타 사찰에서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12장의 부처님 카드 찾기 미션도 제공합니다.

12장을 모두 찾는데 성공한 학생이 파라미타 담당자메일(7236165@daum.net)에 인증을 남기면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정아 /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 중앙사무처 사무차장(전화인터뷰)
( 파라미타 사찰 안에서는 부처님 카드 12장이 숨어있습니다. 또 극락전이나 대웅전 탐방 순례하기, 또 제일 하이라이트인데요. 점프대가 있습니다. 점프대 도전해서 성불해보기 이런 것들을 다양하게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

‘파라미타 사찰’을 둘러보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네이버의 ‘제페토’를 내려 받아 파라미타 사찰을 검색해 들어가면 됩니다.

부처님 카드 찾기 미션 이외에도 탑돌이하기, 사천왕 앞에서 합장하기, 대웅전 옆문으로 입장해 절하기, 극락전에 앉아 명상하기 등 다양한 신행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파라미타는 재미있게 구성해 만든 만큼 불자 청소년들이 더욱 활발하게 유입돼 교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했습니다.

김정아 /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 중앙사무처 사무차장(전화인터뷰)
( 지금 막 새롭게 재 오픈을 했구요. 활동기간은 8월 30일까지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방학과 또 개학 중에서도 다양한 활동들을 계속 할 수 있게 홍보할 예정입니다. )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포교를 하고 있는 파라미타의 새로운 시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BTN 뉴스 정준호입니다.

정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