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건강 특강·영화 해설‥‘선배!’ 불러만 주세요

기사승인 2022.08.06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서울노인복지센터가 실버세대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을 발족했습니다. 어르신들이 자신의 전공을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인데요, 발대식에 정준호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
〔리포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자원봉사를 하는 어르신들이 모여 ‘선배시민 선언문’을 낭독합니다.

‘선배시민 선언문’은 후배시민들을 위한 활동을 하고 돈과 지위, 권력에 침묵하지 않으며 정의로운 세상을 만들자는 내용이 골자입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 이용 어르신들이 ‘선배시민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 겁니다.

봉사에 나선 어르신들은 수동적으로 복지서비스를 수용하는 데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봉사를 하며 공동체를 돌보는 일을 마다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다양한 봉사단을 꾸려 활동하고 있는 어르신들은 각자의 활동들을 소개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기를 권했습니다. 

박종택 / 영화 도슨트 봉사단
(영화는 참 재밌죠? 그리고 매력적입니다. 같은 영화를 보고 나서도 서로 생각이 다르고 또 다른 것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신비한 매체죠. 영화 도슨트는 바로 그런 다른 시각들을 나누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공감해 나가는 겁니다.)

김원철 / 탑라디오 DJ봉사단
(원고도 직접 쓰고 기술도 직접 만지고 DJ역할도 직접 전부합니다. 매주 진행되는 라디오 방송을 준비하면서 어떻게 하면 우리 선배 시민 어르신들에게 더 좋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활동에 힘을 실으며 건강을 위한 자리도 마련했습니다.

강사를 초청해 ‘걷기를 통한 건강관리법’ 강의를 진행하며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설명하고 건강하게 살기위한 바르게 걷기 방법을 안내했습니다.

희유스님은 모든 활동을 하기에 앞서 어르신들의 건강이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봉사단 발대식을 축하했습니다.

희유스님 / 서울노인복지센터장 
(오늘 이 발대식을 계기로 해서 우리 어르신들이 보다 더 활기차고 노후가 보다 보람된 그런 노후가 될 수 있도록 모두 같이 열심히 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코로나 여파로 일체의 활동들이 멈췄던 복지관들이 다시 기지개를 켜며 사회가 좀 더 풍요롭고 건강해 지고 있습니다. 

BTN 뉴스 정준호입니다.

정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