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복한 불서> <공덕을 꽃 피우다>외 2권

기사승인 2017.06.22  08:00:00

공유
default_news_ad2

부처님의 가르침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실천하는 게 더욱 더 중요하겠죠? 행복한 불서 오늘은 부처님 가르침을 바르게 믿고, 이해하며 실천할 수 있게 알려주는 3권의 불서를 소개합니다.

BTN불교TV의 인기 프로그램 <소중한 나, 무한 행복> 소나무 진행자 광우스님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하고 있는 책 <공덕을 꽃 피우다>입니다.

책은 광우스님이 1년 동안 BTN<소나무> 방송을 통해 방송한 내용을 모아 엮었습니다. 책 속에는 광우스님의 방송을 보듯 특유의 입심과 위트를 느낄 수 있는데요.

복은 삶의 곳곳에 발휘되는 힘이다를 시작으로 선업의 힘, 삼보에 귀의하면 행복을 얻을 수 있는 가르침, 부처님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큰 복을 얻을 수 있는 법 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행복은 바라기만 해서는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말하는 광우스님. 가까이에서 행복의 비결을 찾을 수 있게 이끌고 있는 스님의 책으로 진정한 행복 얻으시기 바랍니다.

우리 사회 각종 현안을 성인들의 지혜로 풀어가는 <성인에게 듣는 시대정신>입니다.

책은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각종 현안에 대해 어떤 해결책을 제시할 것인지를 묻고, 그 해답을 찾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상적인 공동체 사회와 사랑을 붓다, 예수, 공자. 세 성인의 가르침으로 설명해 담았는데요.

특히 성인들이 등장할 당시, 사회는 혼란이 극심했다고 합니다. 예수가 활동하던 사회의 신분격차, 당시 예수는 비움과 나눔, 섬김을 강조하며 유대사회의 고정관념을 부수고 새로운 개혁을 했다고 말합니다.

부처님의 무소유 사상은 우리에게 더 큰 것을 시사하고 있다고 말하는데요. 중생이 열반에 이르기 위해서 모든 탐욕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역설한 붓다의 가르침을 제시하며 현대문명의 위기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책에서 제시하는 성인들의 근본적 처방과 해결법으로 모든 사람이 차별 없이 오순도순 살아가는 공동체 사회를 실현해보시기 바랍니다. 

불교란 무엇인지, 삼귀의는 왜 해야 하는지 초심자가 궁금한 불교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책 <불교란 무엇인가>입니다.

불광출판가 2012년 절판됐던 <불교란 무엇인가> 를 복간했습니다.

책은 모든 법회가 삼귀의로 시작해 사홍서원으로 끝나는 이유 등을 대중의 눈높이 맞춰 쉬운 우리말과 예로 설명하고 있는데요.

부처님의 위대한 가르침이 어렵게만 느껴졌다면 책으로 조금 더 쉽게 진정한 불제자의 길로 한걸음 더 나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불서 김효선입니다.

김효선 아나운서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