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조계종 도반HC와 BTN불교TV 공익실천 위해 한가족

기사승인 2019.03.04  14:33:19

공유
default_news_ad2

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불교계 대표방송국 BTN이 종단과 불교발전이라는 공익을 위해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한걸음을 내딛는 가족이 됐습니다. 도반HC와 BTN은 미디어, 전시기획, 홍보 등에 관련된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종단목적사업에 필요한 재원마련과 불교계 신규재원 확충 나아가 신행 선도와 생활문화 향상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한국불교대표 방송 BTN이 오늘(4일) 미디어, 기획, 홍보 등 종단과 불교발전에 뜻을 함께하는 포괄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도반HC대표이사 지현스님과 BTN불교TV 구본일 대표이사는 조계종 총무원장이자 도반HC회장인 원행스님 증명 아래 협약서를 작성하고 상호 발전과 교류 강화를 약속했습니다.

원행스님은 그동안 종단에서 다양한 사업을 해왔지만 쉽지 않은 과정이었다며 협약을 계기로 새로운 시스템을 마련하고 종단과 BTN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했습니다.
 


원행스님/조계종 총무원장․(주)도반HC 회장
(새로운 시스템을 갖춰서 잘해주시길 바라고 또 종단과 늘 함께한 우리 BTN에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도반HC 대표이사 지현스님은 함께 의지하고 걸어갈 수 있는 도반이 생겨 힘이 된다며 감사와 기대를 표했습니다.   

지현스님/ (주)도반HC 대표이사․조계사 주지
(미디어․영상이라든가 콘텐츠 개발 또 각종 기획전시 행사 등 BTN과 함께 해야 될 일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함께 머리를 맞대서 열심히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해줘 고맙습니다.) 

BTN불교TV 구본일 대표이사도 업무협약 체결에 기대와 기쁨을 표하고 불교를 포함해 사회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도반HC와 BTN이 힘을 합친다는 것은 아주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구본일 /BTN불교TV 대표이사
(서로 같은 생각을 갖고 힘을 합쳐서 불교와 불교경제를 위해서 노력 한다면 시너지효과를 더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BTN은 앞으로 종단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같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원행스님은 특히 지난달 금강산 방문과 관련해 남북불교 교류 사업이 진전되길 기대하고 북한 사찰이라든지 영상과 관련해 BTN과 교류가 확대되길 기대했습니다.

원행스님/조계종 총무원장․(주)도반HC 회장
(종단을 통해 BTN과 조불련이 직접 연결될 수 있고 그렇게 해서 북한에 있는 사찰 소개라든지 그런 기획들이 진행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BTN과 도반HC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디어, 영상은 물론 유통, 전시기획, 출판 등 관련 산하 법인 전체가 상호신뢰의 관계 아래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종단 목적사업 발전에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두 기관은 이를 통해 종단 목적사업 및 교구와 지역사찰 신규재원 확충에 기여하는 동시에 신행과 생활문화 향상을 도모해 불교계 경제생활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함께 한다는 계획입니다.

업무협약식에는 조계종 사업부장 주혜스님과 도반HC 산하 관계자, BTN불교TV 최덕주 기획실장, 변대용 문화포교국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은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