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히트상품제조기 조운호 대표이사의 '인생사용설명서'

기사승인 2019.03.14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이 ‘인생사용설명서’를 주제로 특강을 준비했습니다. 초청강사로 불자인 하이트진로음료 조운호 대표이사가 강의했는데 반응이 뜨거웠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정준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신노인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는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이 하이트진로음료의 조운호 대표이사를 강사로 2019 지역개방 명사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은 다양한 주제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위한 특강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번 주제는 ‘인생사용설명서’로 잡았습니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장 정관스님은 상생경영에도 힘쓰고 있는 기업인 조운호 대표이사를 소개하며 많은 관심과 집중을 요청했습니다. 

정관스님/ 종로노인종합복지관장
( 오늘 굉장히 모시기 힘든 분을 이 자리에 모셨습니다. 정말 책으로 보고 말로만 들었는데, 오늘 인생사용설명을 어떻게 하실지 다함께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조운호 대표이사는 초록매실, 아침햇살 등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음료를 개발하며 히트상품제조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국의 대형음료회사들의 공세 속에서도 2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음료들을 개발할 수 있었던 힘은 인류의 역사에 대한 이해에서 출발했습니다.

아기 때에는 몸의 대부분이 물이지만 나이가 들면 점점 줄어들고 생로병사 속에 물이라는 요소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며 음료의 기본인 물에 대한 고찰이 중요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조운호 / 하이트진로음료 대표이사
( 불교에서 이야기 하는 윤회설, 이 윤회설을 저는 물로도 설명 할 수 있지 않겠느냐. 인류의 역사라는 것이 수 천 년, 수 만년, 수 억 년 이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먼 그때에도 물이 있었고 생명이 있었는데 그 물들이 끊임없이 돌고 있는 것 아닙니까? )

조운호 대표이사는 또 어르신들이 인생 전반을 놓고 봤을 때 노년기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건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건강한 노년을 위해서 좋은 물을 먹는 것과 함께 행복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오는 코티솔 호르몬과 행복을 느낄 때 나오는 엔돌핀도 우리가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조운호 / 하이트진로음료 대표이사
( 우리가 싱그러운 매실을 생각하면 침이 고이잖아요. 먹지 않아도 고여요. 우리가 기분이 좋을 때 웃는데 억지로 웃어도 우리 주인이 기분이 좋은가보다 해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나오는데 기분이 좋다고 하면 기분 좋은 호르몬이 나옵니다. 그게 여러분이 많이 들었던 엔돌핀이죠. )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눈높이 주제로 여생을 어떻게 보내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 보는 자리를 마련해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BTN 뉴스 정준호입니다.

정준호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