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의 기운으로 한국불교․대한민국 융성하길

기사승인 2024.01.27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청룡의 해를 맞아, 힘찬 용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전시가 개막했습니다. 양주 석굴암 주지 도일스님이 300일 기도 원력을 담아 ‘청룡의 해, 108용 특별 전시회’를 선보였습니다. 전시 수익은 청년전법과 천년을 세우다 불사 등으로 회향할 예정이어서 의미가 더 크다고 하는데요. 김미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 한국미술관에서 ‘청룡의 해 108용 특별전시회’가 개막했습니다. 

양주 석굴암 주지 도일스님이 갑진년 새해를 맞아, 기도와 신심으로 준비한 ‘용 작품’ 108점을 선보인 건데요, 청룡의 기운과 염원을 담은 항아리, 전통 한지등, 조각등 등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도일스님/양주석굴암 주지
(청룡의 해에 이번 특별전을 개최하기로 한 이유는 청룡의 맑고 상서로운 기운으로 나라의 기운이 더 번영하고, 저출산 시대에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새로운 인물이 많이 태어나길 바라며.. .)

개막식에는 일면 대종사를 비롯해 종단 주요스님과  양주시 정성호 국회의원, 정각회 회장 주호영 국회의원, 강수현 양주시장도 참석해 개막을 축하했습니다. 

정성호/국회의원
(청룡의 좋은 기운으로 나라가 평안하고 정치가 안정됐으면 좋겠습니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좋은 기운 받으셔 가시면(좋겠습니다.))

주호영/국회의원
(용은 예로부터 신령스러운 상상의 짐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신령스러운 용이 도일스님의 선필을 거치면서 훨씬 더 살아있고 생동하는 용이 된 것 같습니다. 이 생동하는 108용의 기운으로 올해 모두다 무장무해하시고... )

이번 전시회에서 눈여겨 볼 작품은 120호의 거대한 크기로, 한필의 붓터치로 완성한 선서화입니다. 

도일스님/양주 석굴암 주지
(이게 한 필에 이뤄진 건데요.. 그때 모든 강약과 모든 기운이 들어 가지고..)

전시회 수익금은 천년을 세우다 등 종단 불사와 청년전법, 양주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회향할 예정입니다. 

도일스님/ 양주 석굴암 주지
(정법 또 나눔 이런 마음을 가지고, 수익을 내는 것에 대해서 불사에도 쓰고 다양하게 회향됐으면 좋겠다는 마음.)

<도일스님, 청룡의 해 108용 특별전시회>는 오는 2월 6일까지 한국미술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btn뉴스 김미진입니다.          

김미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