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복한 불서> <생활법문에서 답을 찾다>외 2권

기사승인 2016.07.09  13:11:34

공유
default_news_ad2

스트레스를 줄이고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방법, 다양하죠. 그 중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성취의 기쁨을 만끽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행복한 불서에서 삶의 활력이 되는 가르침을 찾아 실행해 보면 어떨까요? 

직각종 통리원장 회정정사가 일상생활 중 깨닫고 실천하면 좋을 생활법문을 모아  <통-생활법문에서 답을 찾다>를 발간했습니다.

책은 진각 iTV를 통해 시청자들의 질문을 받고 답한 소통법문, 즉문즉설 형식으로 방영했던 내용을 정리해 누구나 이해하고 실천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화를 억제하는 방법부터, 질투와 시기심에서 벗어나는 법 등 생활 속 다양한 고민에서 벗어나는 명쾌한 해법과 ‘한 줄 정리’, ‘진각교전’의 경전구절 등이 함께 담겼습니다.

통리원장 회정정사는 삶과 인생, 생활의 지혜를 담은 이 책을 통해 괴로움을 떨치고 활력을 되찾아 즐겁고 신바람 나는 생활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합니다. 
------------------------------------
나는 무엇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가, 고민으로부터 벗어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 책 <고민오프>입니다.

책은 저자 구사나기 류슌스님이 공부에 대한 압박으로 중학교를 중퇴하고 16살에 가출해 도쿄로 무작정 상경했던 경험, 검정고시를 거쳐 도쿄대 법학부에 진학하고 대학을 졸업해 국가기관에서 일하다 인도로 건너가 스님이 된 이야기 등 스님의 파란만장했던 경험을 통해 고민을 풀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스님은 고민을 해결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고민에 꼬리표’를 붙이라고 조언합니다.

바로 고민의 정체를 알면 괴로움이 크게 줄어들기 때문이라는데요. 내 고민에서 나오는 <기대>, <판단>, <분노>, <미혹>, <망상>을 세세하게 설명하며 고민에 대한 진단을 넘어 구체적인 해결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영원한 자유를 위한 깨달음의 노래 증도가. 무심선원 김태완 선원장이 살아있는 언어로 증도가를 해석한 책 <선으로 읽는 증도가>입니다.
책은 조사선 전문가 저자 김태완 선원장이 2013년 6월부터 2014년 4월까지 무심선원 서울 소참법회에서 설법한 증도가를 녹취해 엮었습니다. 

저자는 여래의 크고 완전한 깨달음, 지혜의 깨달음 등의 주제를 <경덕 전등록>제30권에 수록된 원문을 해석해 설법했습니다.


행복한 불서 김효선입니다.

BTN불교TV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