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조계종 총무원과 지점 및 산하기관 국장단 임명

기사승인 2023.08.31  09:50:02

공유
default_news_ad2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이 지난주 부·실장과 산하기관장 임명을 단행한데 이어 총무원과 지점 및 산하기관 국장단을 임명했습니다.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오늘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직할교구 사무처 사무국장에 선화스님, 기획실 홍보국장에 진효스님, 감사국장에 덕운스님, 재무국장에 영조스님, 연등회보존위원회 사무국장에 설경스님, 호법국장에 정오스님, 조사국장에 종인스님, 상임감찰에 선도, 진허스님, 사업국장에 법진스님,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문화사업국장에 밀엄스님, 한국문화연수원 본부장에 범하스님을 임명했습니다.


 직할교구 사무처 사무국장 선화스님
 선화스님은 동진스님을 은사로 2007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화엄사 승가대학과 동국대학교를 졸업하고, 수미정사 주지 및 포교원 포교연구실 사무국장, 호법부 상임감찰, 호법국장을 역임했습니다.

 홍보국장 진효스님
 진효스님은 종오스님을 은사로 2006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해인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봉암사 태고선원, 용주사 중앙선원, 법주사 총지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호법부 상임감찰을 역임하고, 현재 상주 동해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감사국장 덕운스님
 덕운스님은 선지스님을 은사로 2005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통도사 승가대학과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호법부 상임감찰을 역임하였으며, 김포 봉정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재무국장 영조스님
 영조스님은 자민스님을 은사로 2001년 수계(사미니계) 하였으며, 운문사 승가대학과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경림사 주지, 교육원 불학연구소 사무국장을 역임하였습니다.

 연등회보존위원회 사무국장 설경스님
 설경스님은 지공스님을 은사로 2005년 수계(사미니계) 하였으며, 운문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운문사 문수선원, 법륜사 법륜제일선원에서 안거 수행하였습니다.

 호법국장 정오스님
 정오스님은 진원스님을 은사로 2003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법주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윤필암, 대원사, 보현사, 법화사 주지, 호법부 상임감찰, 조사국장, 기획실 감사국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과천 관악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조사국장 종인스님
 종인스님은 선각스님을 은사로 2002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해인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봉암사 태고선원, 칠불사 운상선원, 해인총림선원에서 안거 수행하였습니다.

 상임감찰 선도스님
 선도스님은 태원스님을 은사로 1997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학림사 오등선원, 팔공총림선원, 직지사 천불선원에서 안거 수행하고 사회부 사회국장을 역임하였습니다.

 상임감찰 진허스님
 진허스님은 일귀스님을 은사로 2008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송광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조계총림선원, 망월사 천중선원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현재 고흥 능가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사업국장 법진스님
 법진스님은 무아스님을 은사로 2007년 수계(사미니계) 하였으며, 운문사 승가대학과 동국대학교(경주)를 졸업하고, 운문사 문수선원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현재 부산 청심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문화사업국장 밀엄스님
 밀엄스님은 정념스님을 은사로 2009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남국선원, 봉암사 태고선원, 월정사 만월선원에서 안거 수행하였습니다.

 한국문화연수원 본부장 범하스님
 범하스님은 진옥스님을 은사로 1999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송광사 승가대학,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호법부 상임감찰, 조사과장, 한국문화연수원 사무국장을 역임하였습니다.

 

남동우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