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미불교 사부대중 ‘이웃에 복 짓는 한 해 만들자’

기사승인 2024.01.22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구미불교사암연합회가 갑진년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하고 지역과 불교 발전을 한마음으로 발원했습니다. 구미불교사암연합회장 월담스님은 구미불교를 중심으로 화합하고 소통해 부처님의 전법정신을 이어가자고 당부했습니다. 대구지사 황성한 기자입니다
---------------------------------

〔리포트〕

구미지역 스님과 신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새해 활발한 시작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구미지역 사부대중이 지난 20일 금오산 호텔에서  불기 2568년 갑진년 새해 신행과 전법의지를 다지고 지역발전을 기원하며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습니다.

법회는 정우, 법성, 법등 대종사의 헌향과 헌다,헌화로 시작됐습니다,

이어 부처님과 스님들께 삼배를 올리고 사부대중은 서로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눴습니다.

구미불교사암연합회장 월담스님은 올 한해는 이웃을 위해 칭찬하며 복 짓는 한 해가 되길 기원했습니다.

월담스님/ 구미불교사암연합회장
(더 새로운 마음으로 우리 구미를 위하고 불교를 위하고 모두가 한마음을 낼 수 있는 그런 자리이길 바랍니다. 우리가 올해는 복을 짓는 입으로 남을 칭찬하는 또한 나를  일깨워 줄 수 있고 또 이웃을 좋게 할 수 있는 복을 짓는 그런 한해가 됐으면 합니다.) 

또한 스님은 부처님 법을 지키며 실천으로 옮기는 불자가 되자고 말했습니다.

월담스님/ 구미불교사암연합회장
(모두가 남을 험담하기보다는 서로서로가 칭찬해서 이 구미시가 더 아름답고 밝은 미래로 갈 수 있는 그런 한해가 되기를 늘 간절히 실천으로 옮겼으면 하는 그런 바람입니다.)

직지사 주지 장명스님은 구미불교가 화합하고 불법을 전하기 위해 사부대중이 발 벗고 나서는 것은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수행정진하신 어른 스님들의 노고 덕분이라고 전했습니다.

장명스님/ 직지사 주지 
(그 뒤를 다라 흔들림 없이 나아가는 신도님들 역시 여전하여 자랑스럽기 한량없습니다. 길이 옳고 그 길을 걷는 사람들까지 훌륭하니 우리 불법의 길은 반드시 흥성 할 것이며 이 길을 걷는 사람들 모두 행복의 성에 도착 할 것입니다.)

법등스님은 모든 일에는 처음이 가장 중요하다며 마음이 모든 것의 근본으로 마음 수행에 매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법등스님/도리사 회주
(일체유심조라 내 마음 하나 바꿔서 잘 살면 또 아까 회장스님 말씀대로  부처님 말씀을 실천해서 생활을 한다면 분명히 여러분들은 금년에 청룡이 여러분에게 여러분가정에 올 것이고 우리 구미시에 하늘에 청룡이 날을 것입니다.)

김장호 구미시장도 참석해 구미 발전을 위한 사부대중의 정진을 당부했습니다.

김장호 /구미시장
(우리 구미시가 용비봉무 용이 날아오르고 봉황이 춤추는 그런  구미시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할 테니까 우리 불교계에서도 기도를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구미 지역 사부대중은 신년하례 법회로 화합과 소통을 다짐하며 갑진년 올 한해도 지역과 불교가 더욱 발전하길 발원했습니다,

BTN 뉴스 황성한 입니다.
 

대구지사 황성한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