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후원 없이 스스로 설수 있는 그날까지

기사승인 2024.01.29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태고종 전북종무원과 사단법인 붓다가 베트남에 다섯 번째 정수 식수시설을 준공하고 부온마트옷 의과대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특히 사찰이 운영하는 고아원 아동을 후원하며 지원 없이 스스로 설수 있는 그날까지 자비나눔을 서원했습니다. 하경목 기잡니다. 
------------------------------
〔리포트〕

행복을, 사랑을, 나눔을 붓고 있는 태고종 전북종무원과 사단법인 붓다의 자비신행이 베트남 의과대학 학생들에게도 이어졌습니다. 

전북 진안 마이산 탑사에서 운영하는 갑룡장학회가 지난 20일 베트남 부온마트옷 의과대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 5천 달러를 전달했습니다.

진성스님/태고종 탑사 주지ㆍ전북교구종무원장
(봉사자 학생 여러분들의 순수하고 열정적이고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고 함께 의료봉사를 해 주신 것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

부온마트옷 의과대학교는 이날 장학재능기능협의회를 발족하고 갑룡장학회의 장학금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인재육성에 나설 계획입니다. 

보온마트옷 의과대학교는 전북대학교 의과대학과와 양국의 의료인 육성과 교육을 위한 자매결연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강디엔득 / 부온마트옷 의과대학교 총장
(우리 대학의 학생들은 어려운 형편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학업을 마치고 베트남에서 인술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계기로 상호 발전의 기회가 마련될 수 있어 감사합니다.)

붓다봉사단은 이날 지난해 11월 끄므까르현 의료봉사에 나선 학생들에게 일일이 봉사수료증을 전달하며 열정적인 모습과 헌신에 감사를 전하고, 중생의 아픔을 치료하는 부처님과 같은 의사로 성장하길 기원했습니다. 

나웁/부온마트옷 의과대학교 5학년
(여러 차례 봉사활동을 했었지만, 지난번 건강검진과 같은 봉사는 처음이었습니다. 너무 행복했습니다. 앞으로 가난한 환자, 특히 소아환자를 도와 줄 수 있는 좋은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이어 붓다봉사단은 22일 빈투안성 무이네의 담화고아원을 방문해 나눔봉사도 펼쳤습니다. 

봉사단은 누군가의 관심과 사랑이 그리웠을 아이들을 위해 준비해간 인형과 과자 등을 선물하며 따뜻하게 보듬었습니다.

릴/초등학교 3학년
(오늘 월요일에 스님과 삼촌, 아줌마들이 고아원 방문해 선물도 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

봉사단은 아이들과 즉석사진을 나눠가지며 장기적인 후원과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며 손도장도 찍었습니다. 

이재현/붓다 봉사단장
(여기 들어오는데 벌써 웃고 즐기고 우릴 맞이하는 표정들이 밝지 않습니까. 그런 표정들을 아주 보람으로, 사랑으로 안아주기 위해서 이곳까지 달려왔습니다.)

짧은 만남의 시간이었지만 아이들의 해맑은 눈빛은 돌아서는 봉사단의 발목을 잡았습니다. 

<스탠딩> 먼 길을 달려 나눔을 실천한 봉사단은 타인의 행복이 나의 행복이란 단순한 가르침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간이 됐습니다. 

베트남 무이네에서 BTN뉴스 하경목입니다. 

하경목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