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가장 친밀하지만 가장 어려운‥신혼․예비부부 ‘절로 갈까’

기사승인 2024.04.01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가장 친밀하지만 동시에 가장 어려운 사이 부부, 존중과 배려, 이해가 누구보다 필요한 부부 사이의 소통법을 주제로 특별한 템플스테이가 열립니다. BTN 불교TV 붓다회가 신혼․예비부부를 대상으로 무료 템플스테이를 진행합니다. 미혼남녀 사이에큰 인기를 끌었던 템플스테이 나는 절로에 이어 또 한 번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역대 최저 출산율 위기라는 우리사회 현안에도 대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은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0.72명으로 지난해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한 가운데 4분기 합계 출산율은 0.65명으로 사상 처음 0.6명대를 기록하며 OECD국가 평균의 절반 수준에도 못 미치는 최하위 오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역대급 출산율 하락에 사회와 국가존립까지 걱정해야 하는 상황 

정부가 육아대책을 고심하고 있지만 이렇다 할 성과로 이어지진 않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부부와 부모, 가족의 의미를 불교적 가르침부터 유쾌한 강의와 활동을 통해 되돌아보는 템플스테이가 열릴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BTN붓다회가 초대하는 러브템플스테이 ‘절로 갈까’

BTN불교TV의 방송포교를 후원하고 부처님 가르침을 사회로 회향하는 신행후원회 BTN붓다회가 신혼부부와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무료 템플스테이를 진행합니다. 

진겸/BTN 붓다회 방송포교 팀장
(저출산이라는 심각한 상황에서 우리 기업도 사회적인 책임을 함께하고자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해서 기획하게 됐습니다.)

신혼․예비부부를 위한 러브 템플스테이는 오는 27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이틀 동안 가평 대원사에서 진행됩니다.

프로그램은 치유기도 도량으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가평 대원사에서 몸과 마음을 쉬고 이해와 존중, 배려의 대화 등 부부 간 소통 방법을 공유하고 배워나가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특히 접수 반나절 만에 마감되며 큰 관심을 모았던 미혼남녀를 위한 템플스테이 ‘나는 절로’ 간판 MC 심목민 아나운서가  커플게임 등 소통을 주제로 레크리에이션을 시작해 흥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진겸/BTN 붓다회 방송포교 팀장
(전문 MC가 진행해주시는 프로그램이 있고요. 신혼부부지만 서로 잘 모를 수 있어요. 서로가 서로를 좀 더 깊게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마음읽기'. 부부가 서로가 서로의 마음을 조금 더 깊게 읽고 알아주고 서로간의 소통과 끈끈한 관계를 위해서 마음읽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요. )

유쾌한 레크리에이션으로 감정을 이완한 후에는 상담 전문가 하제심리상담연구소 김경선 소장이 소통과 공감 마음읽기를 주제로 부부간 소통의 중요성과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도 진행합니다.

대원사 회주 보인스님은 연인에서 부부로 또 부모로 이어지는 인연의 중요성과 역할, 덕목을 부처님 가르침을 통해 설명하며 가족의 참의미를 되새길 예정입니다. 

결혼 7년 이내의 신혼부부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라면 종교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오는 12일까지 BTN불교TV 홈페이지 팝업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1855-0108 붓다회 콜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혼, 예비부부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좋은 배우자, 좋은 부모의 나침반이 돼 줄 BTN붓다회의 신혼부부 템플스테이 ‘절로갈까’는 나는 절로 이후 또 한 번 화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BTN뉴스 이은아입니다. 
 

이은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