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화성시 정조효노인복지관 개관‥효찰대본산 용주사 지원

기사승인 2024.04.13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효의 도시 경기도 화성시에 어르신들이 가치 있는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이 개관했습니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복지관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일자리부터 교육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행복한 노년의 삶을 아낌없이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박성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효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통합을 목표로, 어르신들이 가치 있는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문을 연 경기도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

화성시 노인복지관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문을 연 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일자리를 제공하기도 하고, 교육을 비롯해 정신건강 관리, 취미, 여가활동 등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지하 1층, 지상 3층의 규모로 조계종 사회복지재단이 화성시로부터 위탁 운영하는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이 어제 개관식을 진행했습니다.

묘장스님/조계종 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은 2024년 1월에 운영을 시작해 벌써 3000명이 넘는 어르신들이 복지관을 이용하고 계십니다. 정조효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복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효찰대본산으로 지역 교구본사인 용주사가 운영지원 사찰로 개관과 운영을 지원하며 의미를 더했습니다.

성효스님/용주사 주지
(여러분들의 이 뜻이 지구촌 전체에 퍼져 정말 큰 한국으로 태어나고 우리 화성시가 거기에 핵심적인 효의 본질적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더 애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복지관장 탄하스님은 어르신들과 함께 발맞춰 나아가겠다며 복지관이 하루빨리 자리 잡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에는 정명근 화성시장과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 경기도와 화성시의원 등도 참석해 복지관 개관을 축하했습니다.

정명근/화성시장
(부족한 것 많이 있겠지만 하나하나 능력이 되는 대로 어르신들의 복지관 또 복지 증진을 위해 하나하나 갖춰 가도록 하겠습니다.)  

권칠승/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원활한 그리고 아주 많은 복지 서비스를 이미 진행하고 계십니다. 거기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향후에도 우리 노인복지관에서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없게 더 꼼꼼히 신경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개관식은 노인 일자리 창출 카페 ‘노노카페’ 정조효노인복지관점 개점식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계층과 세대 사이 갈등이 깊어지고 있는 요즘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은 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이 인생의 선배로, 세대 간 교류의 중심으로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BTN뉴스 박성현입니다.  

박성현 기자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