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동국대 WISE캠퍼스 류완하 총장 취임 “글로컬 인재 양성”

기사승인 2024.03.27  07:30:00

공유
default_news_ad2

〔앵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이혁신과 융합으로 미래 비전을 선도하는 글로컬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지역에서도 불교종립대학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취임식 현장 대구지사 안홍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불교종립대학으로 불교 인재 양성과 전법에 매진하고 있는 동국대 WISE캠퍼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의 취임식이 지난 26일 교내 백주년 기념관에서 열렸습니다.

류 총장은 지난해 동국대 제352회 이사회에서 WISE캠퍼스 총장에 선임됐으며, 남다른 애교심과 자긍심으로 적임자란 평을 받았습니다.

류완하 /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
(저는 누구보다도 오랜시간 우리 와이즈와 함께 성장하며 남다른 애교심과 자긍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창의적 사고와 진솔한 소통으로 우리가 사랑하는 학교를 만들고 이 안에서 미래를 꿈꾸고 학생이 행복해 질 수 있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할 것 입니다)

이번 공식 취임식에서 류 총장은 혁신을 통한 성장과 도약을 강조하며, 볼교 정신에 기반한 동국 가치 창출과 지산학 협력, 글로컬 인재 양성대학의 비전을 제시 했습니다.

류완하 /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불교정신에 기반한 동국가치 를 창출하겠습니다. 참사람 역량을 갖춘 글로컬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지역과 상생하는 지산학연 협력 허브를 구축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미래 비전을 선도하는 글로컬 인재 양성 대학 실현을 구체화 하겠습니다) 

또한, 에너지 산업기술을 접목한 특성화 교육과 역사, 문화, 관광 산업의 중심 대학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을 밝히는 한편, 청년 대학생 전법을 위한 소통채널 강화 방안을 수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정학 동국대 법인사무처장이 동국대 이사장 돈관스님의 치사를 대독했으며, 문선배 총동창회장,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등이 축사를 전했습니다.

지정학 / 동국대 법인사무처장(동국대 이사장 돈관스님 치사 대독)
(우리는 부처님의 제자로서 마땅히 세상과 자신을 올바르게 성찰하고 굳건한 의지를 기반으로 변화를 만들고 선도해 가야 합니다 동국의 건학이념과 전법의 가치를 계승하고 혁신과 융합의 새로운 시대상에 맞게 캠퍼스를 이끌어 나가야 합니다)

이날 불국사 주지 종천스님, 능인학원 이사장 법광스님, 정각원장 철우스님 등이 참석했으며, 동국대 WISE캠퍼스 발전기금 8억 6천만원을 문선배 총동창회장이 대표로 류완하 총장에게 전달하고, 교가를 함께 부르며 취임식을 회향했습니다.
 
새로운 4년의 출발선에 선 동국대 WISE캠퍼스.

불교종립대학의 위상을 높이고, 전법의 길로 나가길 사부대중 모두가 마음을 모운 자리였습니다. 

BTN 뉴스 안홍규입니다.

대구지사 안홍규 btnnews@btn.co.kr

<저작권자 © BTN불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